로터스 최초의 5도어 전기 하이퍼-SUV 일레트라
상태바
로터스 최초의 5도어 전기 하이퍼-SUV 일레트라
  • 오토카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22.04.01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터스는 3월 29일, 런던에서 세계 최초의 전기 하이퍼-SUV 일레트라(Eletre)를 공개했다. 이를 통해 로터스는 진정한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로의 전환에 있어 가장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하게 되었다.

로터스 일레트라는 진보적인 하이퍼-SUV로, 새로운 순수 전기 SUV 중 첫 번째 모델이다. 이 차는 70년 이상의 스포츠카 설계와 엔지니어링에서 다져온 로터스 DNA와 원칙을 바탕으로 차세대 로터스 고객을 위한 완전히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자동차로의 진화를 의미한다. 

 

승차감과 핸들링, 조향 및 최적화된 공기역학 분야에 대한 로터스의 전문성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일레트라는 로터스의 최신 스포츠카 에미라(Emira)의 심장과 영혼, 그리고 하이퍼카 에바이야(Evija)의 혁신적인 에어로 퍼포먼스를 그대로 하이퍼-SUV로 재해석했다는 설명이다.

일레트라는 로터스의 완전히 새로운 EPA(Electric Premium Architecture)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이 플랫폼은 로터스가 추구하는 새로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퍼포먼스 전기 자동차의 기반이 된다. 지면이 낮은 '스케이트 보드' 디자인은 다양한 배터리 크기, 모터 등 구성 요소의 레이아웃을 쉽게 수용, 조정할 수 있다는 게 장점. 또한 엔드 투 엔드(end-to-end)의 자율 주행 기술이 포함되어 있으며,  필요에 따라 업데이트를 추가할 수 있다.

 

일레트라는 또한 로터스에서 생산되는 최초의 5도어 자동차, 최초의 스포츠카가 아닌 모델, 최초의 라이프스타일 EV, 가장 '연결된' 로터스 등 로터스에 상당히 많은 '최초'라는 수식어를 붙이게 되는 모델이다. 

파워트레인은 100kWh가 넘는 배터리 용량과 600마력의 전기 모터를 장착하고 네바퀴를 굴린다(4WD). 350kW 충전기를 사용하면 불과 20분 만에 400km의 주행 가능 거리를 제공한다. 최대 주행 가능 거리(WLTP 기준) 목표는 600km이다. 또한 22kW AC 충전 기능도 표준 장비로 갖추었다.

일레트라의 기술에는 모든 생산 모델에 탑재된 첨단 액티브 공기역학 패키지와 세계 최초의 전개식 라이다(LIDAR :Light Detection and Rangeing) 시스템과 같은 지능형 주행 기술이 포함된다.

일레트라에 대해 로터스의 매니징 디렉터 맷 윈들(Matt Windle)은 이렇게 말했다.

"일레트라는 대담하고 혁신적인 신차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매력과 접근성을 확장함에 따라 로터스를 완전히 새로운 자동차 부문으로 발전시키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실천하는 차다. 이것은, 우리 역사의 중요한 시점이며, 비즈니스를 변혁하고자 하는 우리의 계속적인 의지 표현이다. 이 제품은 진정한 로터스이며, 고성능 자동차 고객을 만족시키고 이 부문의 기존 업체들에 대한 뚜렷한 대안을 제공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일레트라는 로터스의 영혼과 SUV의 실용성을 지니고 있다. 스포츠카 에미라(Emira)와 함께, 로터스 개러지에 들어갈 완벽한 모델이다."

로터스 그룹 CEO 펭 칭펭(Feng Qingfeng)은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일레트라는 상징적인 고성능 자동차 브랜드에서 나온 새로운 성격의 차다. 독립적이고 모험적인 운전 마니아들, 즉 운전의 스릴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어필할 것이다. 아름다운 디자인, 뛰어난 다이내믹 퍼포먼스, 일상적인 조작성을 겸비한 독특한 조합으로, 종래의 틀을 뛰어넘고 싶은 운전자에게 최적의 차다."

"에미라에 대한 세계적인 평단의 갈채를 통해 존경받는 스포츠카 마크로서의 로터스 위상이 재확인되었지만, 일레트라는 완전히 새로운 고객들에게 로터스를 다가갈 수 있게 만들 것이다. 라이프스타일 관점에서, 전통적인 스포츠카보다 더 실용적인 것을 요구하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대안이다. 그리고 로터스는 이제 시작에 불과하다. 앞으로 보여줄 게 더 많다."

일레트라는 중국, 스웨덴 및 독일 팀과의 협업으로 만들어진다. 전체적인 외부 및 내부 디자인은 영국 워릭셔주에 있는 로터스 테크 크리에이티브 센터(Lotus Tech Creative Centre : LTCC)에 기반을 둔 디자인 팀이 주도하고 있다. 새로 만든 중국 우한 공장에서 생산되며 2023년 첫 고객 배송을 시작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