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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7호 ( 2021년 01월 25일 )
AUTOCAR KOREA 2021년 2월호

[오토카 코리아(2021년 02월호) 목차]


CONTENTS 2021 FEBRUARY NO.1

HOT CAR
12 Volkswagen New Passat GT
신형 파사트 GT는 혁신 기술에 합리적 가격으로 수입 비즈니스 세단의 대중화를 이끈다

18 Jaguar Electric GT Concept
급진적인 이 콘셉트 모델은 진일보한 기술을 사용한다. 그리고 미래 재규어 로드카에 대한 힌트도 남겼다



CONTENTS 2021 FEBRUARY NO.2

BREXIT
24 브렉시트 딜이 의미하는 것
영국 자동차 산업은 포스트 브렉시트 협정으로 어떤 영향을 받을 것인가?

HOT NEWS
26 기아, 로고를 바꾸다 /스텔란티스 출범
72 현대 아반떼 ‘2021 북미 올해의 차’ 수상

COLUMN
28 구상 교수의 디자인 비평
폭스바겐 파사트 GT 세단의 디자인

30 최중혁의 아메리카 통신
“GM은 사고, 배출가스, 교통체증 등 3가지 제로를 제시한다.”

DRIVE STORY
34 무역풍 GT
장거리를 다녀오지 않았다면 파사트에 꼬리표로 붙은 GT의 의미를 놓칠 뻔했다

54 누가 최고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인가?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vs BMW X3 vs 볼보 XC60
: 어떤 차가 최적의 드라이빙과 소유 가치를 제공할까?



CONTENTS 2021 FEBRUARY NO.3

FIRST DRIVE
40 FORD MUSTANG MACH-E
포드의 전략 전기차는 머스탱 배지를 달 만한 자격이 있을까?

48 Mercedes-AMG GT Black Series
트랙에 초첨을 맞춘 플래그십은 AMG가 생산한 것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지만, 720마력의 V8 엔진은 단지 그 매력을 어필하는 시작점에 불과하다

66 Volkswagen ID 4
폭스바겐의 5인승 전기 SUV는 높은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인가?

68 AUDI A3 Sportback 40 TFSIe
소박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가진 차세대 프리미엄 해치백

70 Hyundai Kona N
성공적인 i30 N 핫해치 이후, 스포티한 크로스오버 N은 어떨까?

CLASSIC & SPORTS CAR
92 궁극의 드라이빙 머신을 향해 달려온 길
모터스포츠 사업부가 고성능 BMW에 M 배지를 달기 전, 2002와 3.0 CSL은 이미 화려한 토대를 마련했다



CONTENTS 2021 FEBRUARY NO.4

NEW CARS 2021
73 2021년에 등장할 신차들
지난해의 고통 이후에,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탈것에 대한 기대를 갖고 있을 것이다. 여기 여러분을 위해 2021년에 예정된 120대 이상의 신차가 있다. 찬찬히 살펴보자

INTERVIEW
104 드론에 미치다
에어블루 박진욱 대표

ISSUE
106 현대차가 로봇 회사를 인수한 까닭은?
현대차그룹이 미래사업 경쟁력과 신성장 동력 마련을 위해 로보틱스 사업을 본격화한다

2021 PLAN
108 무슨일이 일어나고, 무엇을 해야 할까?
2021년에는 어떤 일이 일어나고,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 어쨌든 2020년보다 나은 해가 되기를 바란다.

FUN FACT
116 알고보면 흥미로운 사실들
의 리차드 오스만(Richard Osman)과 앤드류 프랭클(Andrew Frankel)은 분명 무의미하고 흥미로운 자동차 관련 사실을 공유하고 있다

FEATURE
120 역대 최고의 2인승 탠덤 자동차들
옆으로 나란히 앉는 2인승 스포츠카가 일반적이지만, 앞뒤로 앉는 2시터 차는 그리 많지 않다. 그중 가장 흥미로운 차들을 찾아봤다

124 2020년 ‘굿바이’ 하고 떠난 자동차들
2020년에 수명을 다한 모델 중 일부는 동일한 모델의 차세대 모델로 교체되었지만, 일부는 SUV나 EV, 또는 두 모델의 조합으로 전환되기도 했다. 그리고 영영 사라진 모델도 있다

UNDER THE SKIN
128 탑승자 안전을 향상시켜주는 4D 영상 레이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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