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수별 기사

각 호수별 기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159호 ( 2021년 03월 25일 )
AUTOCAR KOREA 2021년 4월호

[오토카 코리아(2021년 04월호) 목차]


CONTENTS 2021 APRIL NO.1

NEW COMMER
12 BMW NEW M3 & NEW M4
뉴 M3 세단과 M4 쿠페의 스포츠카 감성은 더 급진적이고 강력해졌다

16 LEXUS NEW LS500 & LS500h
5세대 부분변경 모델은 감성과 기술적인 부분 모두 업그레이드되었다

HOT CAR
18 Mercedes-Benz New C-Class
6세대 메르세데스 세단과 왜건은 전동화가 가미된 4기통 엔진을 채용했다

27 현대 신형 SUV 베이온, 윤곽 드러내다

28 볼보, 전기 쿠페 SUV 추가요
볼보의 두 번째 전기차는 최고출력 402마력과 주행거리 331km로 XC40 P8 자매보다 스타일리시해졌다

HOT NEWS
29 기아 EV6 첫 이미지
토요타, 유럽형 차세대 시티카를 확정짓다

SHOWCASE
30 페라리 SF90 스파이더와 포르토피노 M 국내 첫 공개



CONTENTS 2021 APRIL NO.2

DRIVE STORY
38 AUDI R8 V10 PERFORMANCE
참았다 내쉬는 큰 호흡은 바다를 삼킬 듯하다

FIRST DRIVE
44 BMW M3
마침내 뛰어난 3시리즈 세단의 고성능 버전이 나왔다. 더 크고, 더 짱짱하고, 더 자신만만해졌는데, 이전보다 나아진 것일까?

52 BMW M4
동일 플랫폼과 파워트레인으로 만든 쿠페

54 Porsche Taycan Cross Turismo
재미난 배터리 파워 포르쉐 세단이 좀 더 실용적이고 (약간) 높아진 버전으로 나왔다. 사전 생산 차량을 시승해봤다

60 LAMBORGHINI SIAN FKP 37
상상할 수 있는 가장 람보르기니다운 방식으로 람보르기니가 최초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였다

64 AUDI E-TRON GT
포르쉐 타이칸과 쌍둥이 모델인 이 고급스러운 퍼포먼스 전기차는 그저 더 각이 잡힌 수트를 입고 있는 것뿐일까, 아니면 다른 무언가를 제공하고 있을까?

70 Xpeng P7
중국 회사가 테슬라 모델 3의 매끈하고 날렵한 경쟁모델을 올해 유럽 시장에 선보인다

72 Tesla Model Y Performance
압도적인 퍼포먼스 SUV, 승차감은 외모만큼 매끈하지 않다

76 2021 HONDA NEW ODYSSEY
이번 부분변경의 포인트는 별로 없다. 내게는 그저 운전재미로 더 다가온다



CONTENTS 2021 APRIL NO.3

COLUMN
32 구 상 교수의 디자인 비평
국내 최초의 전기차 아이오닉5의 디자인

34 최중혁의 아메리카 통신
로즈타운 모터스, 전기차 스타트업의 아름다운 이야기는 사기였나?

CLASSIC & SPORTS CAR
78 Glamour Models
프레스티지 세단의 값비싼 쿠페 모델, 롤스로이스 MPW와 메르세데스 280SE 3.5는 동급 모델이 거의 없고 그들만의 클래스로 남아있다

FOCUS
22 로빈 콜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CEO
로빈 콜건 대표는 경쟁력 있는 신차(Product) 출시와 신가격(Price) 정책, 피비 프로(Pivi Pro) 탑재, 친환경 파워트레인(Powertrain) 확대를 통한 4P 전략으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새로운 미래를 열겠다고 말한다

PEOPLE
26 WCOTY 올해의 인물 5인의 후보

ANALYSIS
88 The French Revolution
PSA 그룹은 FCA와 합병했고 르노는 재창조 중이다. 프랑스의 미래는 어떤가?

ROUND-UP
94 밝게 빛났던 별들
이것이 스텔란티스의 의미다. 그리고 FCA와 PSA에도 꽤 많은 빛이 있었다. 리차드 브램너가 그 빛의 근원을 찾아봤다

INTERVIEW
98 황은자 쉐보레 김포대리점 대표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쉐보레 김포대리점 황은자 대표를 만나 자동차 업계에서 경험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었다.

BEHIND STORY
102 마세라티 네튜노 엔진 이야기

INSIGHT
106 Starship Enterprise
US 스타쉽 컴퍼니가 영국에 바퀴 달린 음식 배달 로봇을 보냈다. 존 에반스(John Evans)가 여기 이 작고 깜찍한 무인자동차를 알아보기 위해 노던햄프스턴을 찾았다

110 나는 어떻게 자동차 업계를 떠났나
주요 자동차 회사들이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쓰는 미끼는 뻔하다. 하지만 어떤 것이 사람들을 떠나도록 유혹하며, 그들이 배운 것을 새로운 역할에 적용할 수 있을까.

ROAD TEST
116 Road Test Result A-Z

UNDER THE SKIN
128 슈퍼트릭 휠: 가까운 스포츠카에서 만나보세요

158호 ( 2021년 02월 25일 )
AUTOCAR KOREA 2021년 3월호

[오토카 코리아(2021년 03월호) 목차]


CONTENTS 2021 MARCH NO.1

COVER STORY
12 VOLKSWAGEN THE NEW T-ROC
폭스바겐 SUV T-패밀리의 막내가 콤팩트 SUV의 기준을 끌어올리다

HOT CAR
18 BMW M5 CS
스포츠 세단의 하드코어 버전은 최고출력 626마력과 0→시속 100km 가속 시간 3.0초를 기록한다

22 UPDATE for MINI
달라진 모습, 새로운 장비와 옵션이 3도어, 5도어, 컨버터블과 전기차 모델에 적용된다

26 PORSCHE NEW 911 GT3
8세대 911을 기반으로 하는 하드코어 포르쉐 911 GT3가 마침내 공개되었다



CONTENTS 2021 MARCH NO.2

HOT NEWS
28 스텔란티스의 계획
FCA와 PSA가 합쳐 탄생한 새 회사는 다양성을 강점으로 본다

90 로터스의 새로운 시대
로터스 엘리스, 엑시지, 에보라가 은퇴한다

DRIVE STORY
36 VOLKSWAGEN THE NEW T-ROC
티록은 경쾌한 주행성능 만큼 생활에 경쾌함을 더해준다

42 HONDA NEW ACCORD HYBRID
패밀리 세단이라는 정찬에 잘 버무린 하이브리드 양념

46 HONDA NEW CR-V HYBRID
CR-V 하이브리드는 모터가 중심이 되는 새로운 방향성을 보여준다

56 PORSCHE 911 CARRERA S vs PORSCHE TAYCAN 4S
새로운 타이칸이 13개의 EV 내구 기록을 세운 이후에도 911의 전설적인 성능과 비교할 방법이 있다. 엔드류 프랭클(Andrew Frankel)이 전통적인 포르쉐와 현대의 포르쉐를 함께 비교해봤다



CONTENTS 2021 MARCH NO.3

COLUMN
30 구 상 교수의 디자인 비평
폭스바겐 소형 SUV 티록의 디자인

32 최중혁의 아메리카 통신
MPDV 전기트럭 준비중인 카누, 생산 전망 밝아

FIRST DRIVE
50 AUDI Q5 SPORTBACK
아우디 SUV가 또 나온다고? 그렇다.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Q5에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리프트백 옵션이 추가됐다

66 JAGUAR XF P300
재규어는 가격을 내렸다. 변화는 실내에 집중됐고 그 판단은 드라이버가 한다

70 BENTLEY FLYING SPUR V8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이 럭셔리 세단은 네 개의 실린더와 107kg의 무게를 덜어냈다. 하지만 정작 버린 것이 실로 얻은 것일까?

CLASSIC & SPORTS CAR
92 파란 번갯불, 재규어 D-타입
르망 레이스 시상대를 목표로 경주했고, 충돌했으며, 새로운 차체를 씌웠다. 그렇게 재탄생한 이 선풍적인 재규어 D-타입은 생애의 롤러코스터를 탔다



CONTENTS 2021 MARCH NO.4

INSIGHT
72 애스턴 마틴의 아주 특별한 ‘Q’
애스턴 마틴의 Q 디비전은 간략한 이름만큼이나 허구적인 면을 갖고 있다. 제임스 엣우드가 이들 창조물을 살펴봤다

82 최신 자동차 실내에 대한 고찰
자동차 운전 공간 디자인의 진화에 대한 불만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오늘날의 상반된 야망을 어떻게 조정하면 좋을지 앤드류 프랭클이 정리했다

BRAND STORY
88 썬팅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지벤트(ZIVENT)
지벤트는 스타일과 기능 모두 압도적 성능으로 주목받고 있는 틴팅 브랜드다

REBORN
102 다시 만나는 레전드, 재규어 C-타입

ROAD TEST
106 KIA SORENTO
기아의 커다란 SUV는 진정한 야망과 새로운 파워트레인 옵션을 품고 돌아왔다

116 Road Test Result A-Z

UNDER THE SKIN
128 세밀하게 칠하는 픽셀페인트 로봇

157호 ( 2021년 01월 25일 )
AUTOCAR KOREA 2021년 2월호

[오토카 코리아(2021년 02월호) 목차]


CONTENTS 2021 FEBRUARY NO.1

HOT CAR
12 Volkswagen New Passat GT
신형 파사트 GT는 혁신 기술에 합리적 가격으로 수입 비즈니스 세단의 대중화를 이끈다

18 Jaguar Electric GT Concept
급진적인 이 콘셉트 모델은 진일보한 기술을 사용한다. 그리고 미래 재규어 로드카에 대한 힌트도 남겼다



CONTENTS 2021 FEBRUARY NO.2

BREXIT
24 브렉시트 딜이 의미하는 것
영국 자동차 산업은 포스트 브렉시트 협정으로 어떤 영향을 받을 것인가?

HOT NEWS
26 기아, 로고를 바꾸다 /스텔란티스 출범
72 현대 아반떼 ‘2021 북미 올해의 차’ 수상

COLUMN
28 구상 교수의 디자인 비평
폭스바겐 파사트 GT 세단의 디자인

30 최중혁의 아메리카 통신
“GM은 사고, 배출가스, 교통체증 등 3가지 제로를 제시한다.”

DRIVE STORY
34 무역풍 GT
장거리를 다녀오지 않았다면 파사트에 꼬리표로 붙은 GT의 의미를 놓칠 뻔했다

54 누가 최고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인가?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vs BMW X3 vs 볼보 XC60
: 어떤 차가 최적의 드라이빙과 소유 가치를 제공할까?



CONTENTS 2021 FEBRUARY NO.3

FIRST DRIVE
40 FORD MUSTANG MACH-E
포드의 전략 전기차는 머스탱 배지를 달 만한 자격이 있을까?

48 Mercedes-AMG GT Black Series
트랙에 초첨을 맞춘 플래그십은 AMG가 생산한 것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지만, 720마력의 V8 엔진은 단지 그 매력을 어필하는 시작점에 불과하다

66 Volkswagen ID 4
폭스바겐의 5인승 전기 SUV는 높은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인가?

68 AUDI A3 Sportback 40 TFSIe
소박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가진 차세대 프리미엄 해치백

70 Hyundai Kona N
성공적인 i30 N 핫해치 이후, 스포티한 크로스오버 N은 어떨까?

CLASSIC & SPORTS CAR
92 궁극의 드라이빙 머신을 향해 달려온 길
모터스포츠 사업부가 고성능 BMW에 M 배지를 달기 전, 2002와 3.0 CSL은 이미 화려한 토대를 마련했다



CONTENTS 2021 FEBRUARY NO.4

NEW CARS 2021
73 2021년에 등장할 신차들
지난해의 고통 이후에,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탈것에 대한 기대를 갖고 있을 것이다. 여기 여러분을 위해 2021년에 예정된 120대 이상의 신차가 있다. 찬찬히 살펴보자

INTERVIEW
104 드론에 미치다
에어블루 박진욱 대표

ISSUE
106 현대차가 로봇 회사를 인수한 까닭은?
현대차그룹이 미래사업 경쟁력과 신성장 동력 마련을 위해 로보틱스 사업을 본격화한다

2021 PLAN
108 무슨일이 일어나고, 무엇을 해야 할까?
2021년에는 어떤 일이 일어나고,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 어쨌든 2020년보다 나은 해가 되기를 바란다.

FUN FACT
116 알고보면 흥미로운 사실들
의 리차드 오스만(Richard Osman)과 앤드류 프랭클(Andrew Frankel)은 분명 무의미하고 흥미로운 자동차 관련 사실을 공유하고 있다

FEATURE
120 역대 최고의 2인승 탠덤 자동차들
옆으로 나란히 앉는 2인승 스포츠카가 일반적이지만, 앞뒤로 앉는 2시터 차는 그리 많지 않다. 그중 가장 흥미로운 차들을 찾아봤다

124 2020년 ‘굿바이’ 하고 떠난 자동차들
2020년에 수명을 다한 모델 중 일부는 동일한 모델의 차세대 모델로 교체되었지만, 일부는 SUV나 EV, 또는 두 모델의 조합으로 전환되기도 했다. 그리고 영영 사라진 모델도 있다

UNDER THE SKIN
128 탑승자 안전을 향상시켜주는 4D 영상 레이더


  • 서울특별시 마포구 희우정로20길(망원동) 22-6 제1층 101호
  • 대표전화 : 02-782-9905
  • 팩스 : 02-782-9907
  • 법인명 : 아이오토카(c2미디어)
  • 제호 : 아이오토카
  • 등록번호 : 서울 아 01311
  • 등록일 : 2010-08-04
  • 발행일 : 2010-08-04
  • 발행인 : 최주식
  • 편집인 : 최주식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송지산
  • 아이오토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1 아이오토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2@iautocar.co.kr UPDATED. 2021-04-10 12:40 (토)
  •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