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7마력 애스턴마틴 SUV, DBX707
상태바
707마력 애스턴마틴 SUV, DBX707
  • 오토카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22.02.04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스턴마틴이 707마력(PS)의 강력한 파워를 기반으로 한 럭셔리 SUV, DBX707을 공개했다. 

애스턴마틴 DBX707은 기존 DBX의 잠재 능력을 끌어올린 모델. 애스턴마틴 엔지니어링팀은 DBX의 4.0L 트윈 터보 V8 엔진의 재설계 및 업그레이드를 통해 성능을 드높였다. 주요 변화는 마찰이 적은 볼베어링 터보차저 엔진을 채택해 터보랙을 줄이고 연비 등 효율성을 향상시킨 것. 그리고 최적화된 맞춤형 엔진 캘리브레이션을 통해 더 강력한 파워를 제공한다. 트랜스미션 역시 토크 컨버터 자동변속기에서 습식 클러치 자동변속기로 변경했다. 

DBX707은 기존 DBX 대비 최고출력과 최대토크는 각각 157마력과 200Nm이 향상된 707마력, 900Nm의 성능을 낸다. 0→ 시속 100km 가속 시간도 기존 4.5초에서 3.3초로 크게 빨라졌다.  

최신 버전의 전자식 리어 디퍼렌셜(e-diff),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과 새로운 댐퍼 밸브 및 다이내믹 스프링 볼륨 설계 등을 DBX707에 맞춰 업그레이드했다. 이밖에 eARC(Electronic Active Roll Control) 시스템은 민첩성을 높이고 차량의 다이내믹 균형을 개선하는 등 정밀한 재설계 과정을 거쳤다. 

새로 추가된 소프트도어 클로징이 적용된 도어를 열고 실내에 들어서면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신형 센터콘솔이 눈에 띈다. 콘솔 상단에 추가된 다이얼은 로터리 방식으로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하고, 좌우 조작으로 매뉴얼 드라이브 모드까지 조작할 수 있다. 콘솔 좌우에 배열된 서스펜션 모드부터 ESP, 액티브 배기사운드 선택 등 각종 차량 제어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까지 쉽게 컨트롤할 수 있다. 

인테리어 역시 다크 크롬 마감을 스탠다드로 제공한다. 크롬과 카본 파이버 마감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고 스포츠 시트를 통해 DBX707의 캐릭터를 유지한다. DBX707 고유의 특성과 고객 개인의 개성을 강화할 수 있는 Q 바이애스턴마틴의 비스포크 서비스 역시 선택 가능하다. 

DBX707은 영국 웨일스에 위치한 애스턴마틴 세인트 아탄(St. Athan) 제2공장의 DBX 전용 설비에서 생산된다. 국내 출시는 올 하반기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