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캐스퍼 밴 출시, 소형 밴 역할 기대
상태바
현대 캐스퍼 밴 출시, 소형 밴 역할 기대
  • 오토카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22.02.03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는 3일(목) 캐스퍼의 적재 능력을 강화한 ‘캐스퍼 밴’ 모델을 출시했다.

캐스퍼 밴은 캐스퍼의 디자인과 안전∙편의사양을 그대로 이으면서 기존 2열 시트 공간을 비워내 적재 용량을 940 L로 넓힌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9월 첫 선을 보인 캐스퍼는 독특한 디자인과 다채로운 컬러를 앞세워 경형 시장에 새로운 붐을 일으켰다. 특히 운전석을 포함한 전 좌석 풀 폴딩 기능을 적용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공간 활용성을 키우는데 집중한 캐스퍼 밴은 법인 고객을 포함해 '소형 밴' 용도로 차량을 활용하고자 하는 고객의 선택폭을 넓혀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br>

현대차는 캐스퍼 밴에 지능형 안전기술인 전방충돌방지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차로 유지 보조(LF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전방차량 출발 알림 등을 기본 적용했다.

또한 경량화 공법인 핫스탬핑을 주요 부위에 집중 적용해 충돌 시 차체 변형을 최소화하고 비틀림 강성과 평균 인장 강도를 높여 안전에 대비했다. 

캐스퍼 밴은 가솔린 1.0L 엔진을 얹고 최고출력 76마력, 최대토크 9.7kg·m, 복합연비 14.3km/L를 낸다. 가솔린 1.0L 터보 엔진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100마력, 최대 토크 17.5kg·m, 복합연비 12.8km/L를 낸다. 

캐스퍼 밴의 판매 가격은 단일 트림 1375만 원으로 운영되며, 전용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casper.hyundai.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터보 엔진과 터보 외장 패키지(라디에이터 그릴, 스키드 플레이트),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를 포함하는 '캐스퍼 액티브 I' 옵션을 선택하면 95만 원이 추가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