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사상 최고의 성능, 캐딜락 CT5-V 블랙윙이 온다
상태바
브랜드 사상 최고의 성능, 캐딜락 CT5-V 블랙윙이 온다
  • 오토카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22.02.2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딜락이 브랜드 역사상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고성능 모델 CT5-V 블랙윙(Blackwing)의 티저영상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국내 출시를 예고했다.

캐딜락은 1949년, 세계 최초로 근대화된 V8 엔진을 선보인 이후 V8 엔진의 강력한 성능을 기반으로 나스카(NASCAR), 롤렉스 24 내구레이스(Rolex 24 Hours At Daytona) 등 세계 유수의 레이싱 대회를 석권한 바 있다.

캐딜락은 브랜드의 레이싱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지난 2004년부터 별도의 고성능 라인업 ‘V-시리즈’를  선보여 왔다. CT5-V 블랙윙의 심장은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파워를 뿜어내는 6.2L 677마력 슈퍼차저 V8 엔진이다. 최대토크는 91.9kgᆞm에 이르며 캐딜락의 최신 하이드라-매틱 10단 자동변속기와 매칭된다. 엔진의 제작 전 과정은 한 명의 엔지니어가 책임지고 관리하며, 본인의 서명이 각인된 엔진 덮개를 장착하며 마무리된다.

 CT5-V 블랙윙은 24시간 트랙테스트를 비롯해 버지니아 인터내셔널 레이스웨이 그랜드 코스 등에서 V시리즈 사상 가장 빠른 랩타임을 기록하는 등 기대를 높이고 있다. 

캐딜락은 오는 3월 2일 CT5-V 블랙윙을 국내에 정식 출시하며 가격 등 추가 정보는 이때 발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