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운전자가 볼 수 없는 새로운 동반석 디스플레이 출시한다
상태바
LG, 운전자가 볼 수 없는 새로운 동반석 디스플레이 출시한다
  • 오토카 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24.01.02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의 '스크린화'를 위한 신기술, 다음 주 소비자가전쇼(CES)에서 공개 예정

LG는 운전자가 볼 수 없는 동반석 디스플레이를 포함하는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을 출시한다. 1월 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공개될 예정인 이 차세대 디스플레이는 '시야각 제어 기술'을 적용해 운전자의 주의를 분산시키는 것을 방지한다.

이 시스템은 운전자와 동승자가 같은 화면을 보고 있어도 서로 다른 화면을 볼 수 있게 해준다. 궁극적으로 "자동차의 스크린화"를 위한 신기술로 소프트웨어 자동차로 정의되는 자율주행 차를 위한 여러 혁신 기술 중 하나다. LG는 이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에 최적화된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을 공급하는 '세계 1위'라는 자타공인 위치를 유지하고자 한다.

"대시보드를 가득 채우도록" 설정된 LG의 새로운 디스플레이는 최신 OLED 기술을 사용하여 운전석과 동반석(메르세데스-벤츠 EQS에서와 같이) 전면에 울트라 HD 스크린으로 펼쳐진다. 천장에서 아래로 접히는 뒷좌석 승객용 디스플레이도 선보인다. 또한 계기판과 함께 3D 기술을 사용하여 운전자의 시인성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도입할 예정이다.

이 스크린에는 플라스틱 라이닝을 추가하여 디스플레이가 자동차 대시보드의 곡선을 따라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P-OLED를 비롯한 다양한 신기술이 적용된다. 이는 시중의 어떤 제품도 모방할 수 없는 기능이라고 LG는 설명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