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4,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에서 생산한다
상태바
폴스타 4,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에서 생산한다
  • 오토카 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23.11.1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미 수출과 국내 시장을 위한 폴스타 4를 2025년 하반기부터 생산한다

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제조거점 다각화 전략에 따라 항저우만(Hangzhou Bay)에서 생산되는 전기 SUV 쿠페 '폴스타 4'(Polestar 4)를 2025년 하반기부터 부산에서도 생산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폴스타와 지리 그룹(Geely Group), 그리고 르노코리아는 북미 수출과 국내 시장을 위한 폴스타 4를 르노코리아의 부산공장에서 생산하기로 합의했다. 해당 공장은 23년의 차량 제조 경험과 약 2000명의 숙련된 직원을 보유하고 있고, 수출항과 바로 연결되는 지리적 장점을 갖고 있다.

폴스타는 개발 및 제조 과정에 있어서 자체 시설 투자가 아닌 협력사와 주요 주주들의 역량, 유연성과 확장성을 활용하는 자산 경량화(asset-light) 운영 방식을 펼치고 있다.

토마스 잉엔라트(Thomas Ingenlath) 폴스타 CEO는 “폴스타는 품질과 지속가능성을 중시하는 지리 그룹 및 르노코리아와 차량 생산 거점을 다각화하는 단계를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폴스타는 2024년 초 중국 청두(Chengdu)와 2024년 여름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South Carolina)에서의 폴스타 3 생산을 시작으로, 2025년 대한민국 부산(Busan)에 이르기까지 총 3개국, 5개의 생산 거점을 바탕으로 글로벌 성장 목표를 달성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테판 드블레즈(Stéphane Deblaise) 르노코리아 CEO는 “폴스타 4는 부산공장에서 생산되는 첫 번째 전기 SUV로, 르노코리아의 새로운 출범과 미래 비전을 상징하는 모델이 될 것이다. 우리는 새로운 파트너십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폴스타 브랜드의 신뢰에 감사드린다”라며, “나아가 우리의 강력한 주주인 르노 그룹과 지리 그룹의 배경 아래 르노코리아가 가까운 미래에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를 밝혔다

폴스타 4는 폴스타 라인업의 두 번째 SUV로 2023년 상하이 오토쇼에서 최초 공개됐다.  전기차 전용 SEA 플랫폼(Sustainable Experience Architecture)을 기반으로 전장 4839mm, 전폭 2139mm, 전고 1544mm, 휠베이스 2999mm 크기의 D 세그먼트 SUV 쿠페이다. '프리셉트 콘셉트'(Precept concept)에서 선보인 핵심적인 디자인 요소들을 반영한 것이 특징. 독특한 라이트 시그니처인 듀얼 블레이드(Dual blade) 프런트 라이트와 밀리미터 단위로 정밀하게 점멸되는 폴스타 엠블럼, 그리고 리어 윈도를 없앤 새로운 형태의 뒷좌석 등이 대표적이다. 

한편, 르노코리아자동차(RKM)는 르노, 지리 그룹, 그리고 삼성이 합작한 회사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