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미 넘치는 SUV, '뉴 아우디 Q7'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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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미 넘치는 SUV, '뉴 아우디 Q7' 출시
  • 오토카 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16.03.03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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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코리아는 3일, 서울 장충동 반얀트리 호텔에서 ‘뉴 아우디 Q7(The new Audi Q7)’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뉴 아우디 Q7은 새롭게 적용된 입체적인 3D 싱글 프레임, 곧게 뻗은 직선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며 남성미를 자아낸다. 아울러 이전 모델 대비 325kg 경량화에 성공해 한층 민첩한 퍼포먼스를 제공하며, 연비 또한 향상되었다. 실내에는 운전자 중심의 새로운 컨트롤 시스템과 연결된 아우디 버츄얼 콕핏(Audi Virtual Cockpit)을 비롯해 다양한 운전자 지원 시스템도 돋보인다. 
 

국내 시장에 출시한 모델은 ‘뉴 아우디 Q7 35 TDI 콰트로’와 ‘뉴 아우디 Q7 45 TDI 콰트로’ 두 가지로 모두 V6 3.0 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했다. ‘뉴 아우디 Q7 35 TDI 콰트로’는 컴포트(comfort), 프리미엄(premium), 프리미엄 테크(premium tech)의 3가지 라인으로 출시됐으며, 최고출력 218마력, 최대토크 51.0kg∙m, 0→시속 100km 가속 시간 7.1초, 복합연비 11.9km/L이다.

‘뉴 아우디 Q7 45 TDI 콰트로’는 프리미엄(premium), 스포트(sport) 2가지 라인으로 출시됐으며, 최고출력 272마력, 최대토크 61.2kg∙m, 0→시속 100km 가속 시간 6.5초, 복합연비 11.4km/L이다. 
 

신형 Q7은 다양한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교통 체증 지원 시스템(Traffic Jam Assist)’은 도심 속 차량 정체 시 자동으로 가속 및 제동, 조향을 하는 최첨단 시스템으로, 0→시속 65km구간에서 실행 가능하며 스티어링까지 완전 자동 조향은 시속 3km 이하에서 가능하다(Q7 35 TDI 콰트로 컴포트/프리미엄 제외).

‘4륜 조향 시스템(All-wheel Steering)’은 저속 주행시 뒷바퀴가 앞바퀴와 반대 방향으로 최대 5도까지 회전하여 동급 대비 최소인 11.4m의 회전반경으로 좁은 도로에서의 회전 및 주차가 매우 쉽고, 고속 주행 시에는 뒷바퀴가 앞바퀴와 같은 방향으로 조향되어 안정적인 차선 변경을 제공한다(Q7 35 TDI 콰트로 프리미엄 테크).
 

또한 새롭게 도입된 ‘자동주차 시스템’은 전, 후방 T자형 자동주차와 후방 일렬주차가 가능하다. 자동주차 시스템 실행 시 12개의 초음파 센서를 이용하여 주차 공간 연속측정, 도로 양쪽 연속측정, 현재 차량 위치데이터 계산 등을 이용하여 가능한 모든 주차 시나리오를 자동으로 제시한다. 

오프로드 주행의 묘미를 더해주는 시스템도 인상적이다. Q7 45 TDI 콰트로에는 적응식 에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고속 주행 시에는 자동으로 서스펜션이 30mm 내려가 최적의 핸들링과 승차감을 제공하는 한편, 오프로드 주행 시에는 60mm까지 서스펜션이 올라가 지상고를 최대 245mm까지 상승시켜 장애물 통과를 용이하게 도와준다. 적응식 에어 서스펜션 적용 모델은 최대 7가지 운전 모드(리프트/오프로드, 올로드, 이피션시, 컴포트, 오토, 다이내믹, 인디비주얼)를 선택할 수 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아우디 버추얼 콕핏’과 고해상도 MMI 디스플레이를 분리하여 보다 즉각적인 조작이 가능토록 했으며, 아우디 MMI를 통해 음악, 연락처, 라디오채널, DMB채널, 주소 등 최대 8개의 즐겨찾기 저장이 가능해 편리하다.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USB 케이블로 스마트폰과 바로 연결, MMI 디스플레이를 통해 스마트폰 콘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점도 이점이다. 

뉴 아우디 Q7의 가격은 Q7 35 TDI 콰트로 컴포트 8천580만원, Q7 35 TDI 콰트로 프리미엄 9천230만 원, Q7 35 TDI 콰트로 프리미엄 테크 9천580만원, Q7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 1억1천230만원, Q7 45 TDI 콰트로 스포트 1억1천5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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