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신형 SL의 모습 공개
상태바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SL의 모습 공개
  • 오토카 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15.11.1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번 달 LA 오토쇼에서 데뷔하는 SL 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이미지를 일부 공개했다.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SL 클래스의 모습은 최신 메르세데스-벤츠의 패밀리 룩이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으며, 특히 메르세데스-AMG GT와 닮은 스타일링을 나타내고 있다. 전면은 LED 헤드라이트와 그릴의 디자인을 수정했고, 후면은 배기구과 범퍼 부분에 약간의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엔진 라인업은 현재와 동일하게 3.0L V6, 4.6L 및 5.5L V8, 그리고 6.0L V12의 네 가지로 구성된다. 고성능의 SL63 AMG 역시 지금처럼 585마력의 5.5L V8 엔진을 사용할 것이다. 더불어 자동변속기는 7단에서 신형 9단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변속기의 변경에 따라 0→시속 100km 가속 시간과 연비는 지금보다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실내 장비에서는 커맨드 시스템의 소프트웨어가 최신형으로 업그레이드 되고, 최신 터치 컨트롤러가 적용된다. 더불어 보다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새로운 소재를 받아들일 것이다. 
 

SLC로 이름이 바뀌는 SLK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2016년 초에 출시된다는 사실을 감안하면, SL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내년 중반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번 LA 오토쇼를 통해 새로운 GLS 클래스(기존의 GL)도 함께 공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