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 신형 파일럿 사전예약 돌입
상태바
혼다코리아, 신형 파일럿 사전예약 돌입
  • 오토카 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15.09.16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다코리아는 신형 파일럿의 제원을 공개하는 한편, 9월 21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풀체인지를 거친 신형 파일럿은 새롭게 개발된 ‘3-본(bone) 하부 프레임’ 및 고장력 강판을 사용한 차세대 ‘에이스 보디’를 적용해 충돌안전성과 주행안전성을 대폭 강화했다. 이를 통해 최근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 ‘가장 안전한 차(TSP+)’로 선정되며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공간 활용성 역시 업그레이드 되었다. 새로운 패키징을 통해 넉넉한 실내공간을 제공하며, 3열 시트 뒷공간은 히든 카고와 톨 카고 모드로 변형 가능한 적재함 보드를 탑재해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3열 시트를 접지 않아도 약 80L의 대형 아이스박스도 실을 수 있다. 추가로 3열 시트를 접을 경우1,325L, 2열과 3열 시트 모두 접을 경우에는 2,376L의 넓은 적재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신형 파일럿에 적용된 V6 3.5L 직분사 i-VTEC 엔진은 최고출력을 기존 257마력에서 284마력으로 끌어올렸고, 최대토크 역시 36.2kg·m 로 향상됐다. 더불어 새롭게 도입한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되며, 복합연비는 8.9km/L이다. 
 

아울러 성능이 개선된 i-VTM4(지능형 전자식 구동력 배분시스템)을 적용, 급격한 코너링 상황 및 눈길에서의 주행성능을 향상됐고, ‘지형관리 시스템’은 눈길과 진흙길, 모랫길 등 노면상태에 따라 운전자가 모드를 변경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신형 파일럿에는 혼다의 최신 안전기술인 혼다 센싱을 적용했다. 혼다 센싱 기술은 센서와 카메라를 통해 외부상황인지 및 사고예방을 돕는 차세대 운전자 보조 시스템으로 자동감응식 정속 주행 장치 (ACC),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LKAS), 추돌 경감 제동 시스템 (CMBS), 차선 이탈 경감시스템 (RDM) 등으로 구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