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스포티지, 왓카? 어워즈 2년 연속 '최고의 패밀리 SUV' 수상
상태바
기아 스포티지, 왓카? 어워즈 2년 연속 '최고의 패밀리 SUV' 수상
  • 오토카 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24.01.21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 스포티지가 영국 '왓카? 어워즈'에서 2년 연속 '최고의 패밀리 SUV'(Best Family SUV) 상을 수상했다. 심사위원단은 영국에서 가장 인기 있고 경쟁이 치열한 차급 중 하나에서 수많은 경쟁자 중 스포티지를 선정했다.

1978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47회를 맞은 '왓카? 어워즈'는 유럽 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 의 대표적인 자동차 전문지 <왓카?>(What Car?)가 주최하는 자동차 시상식으로 올해의 차 등을 포함해 차급별 최고의 모델을 선정하고 있다. <왓카?>는 또한 세계 최초의 자동차 잡지 <오토카>(AUTOCAR)의 자매지다.

전문 로드 테스터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다음과 같이 평가했다: "기아 스포티지는 주요 경쟁 모델보다 승차감이 편안하면서도 강력한 접지력과 정확한 스티어링 덕분에 와인딩 로드에서 자신감을 불어넣어 준다. 또한 스마트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테리어와 적절한 운전 포지션을 제공한다. 그리고 차의 어느 위치에 앉더라도 머리와 다리 공간이 넉넉하고 쾌적하다."

5세대 기아 스포티지는 2022년 초에 출시되어 2023년 <왓카?>의 '최고의 패밀리 SUV' 상을 수상했다. 작년에는 36,135대가 판매되어 영국 전체 베스트셀링카 4위에 올랐다. 다양한 가솔린,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옵션을 제공한다. 

기아 EV6는 '올해의 패밀리 전기 SUV'(Electric SUV of the Year)로 선정됐다. E-GMP 기반의 우수한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 혁신적인 소재를 활용한 넓은 실내 공간, 운전자를 보조하는 다양한 첨단 사양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EV6는 ‘2022 왓카? 어워즈’에서도 ‘올해의 차'(Car of the Year)와 ‘올해의 전기 SUV'(Electric SUV of the Year)로 선정된 바 있다.

EV9은 '최고의 7인승 전기차'(Best Electric 7-Seater)로 선정되었다. 작년 <왓카?> 독자들이 뽑은 ‘가장 기대되는 차'(Reader Award)’로 선정된 기아 EV9은 전동화 전용 플랫폼 E-GMP를 적용한 3열 대형 SUV로 탑승객을 위한 여유로운 공간과 다양한 2열 시트 옵션, 99.8kWh 대용량 배터리 탑재와 400/800V 멀티 초급속 충전 시스템, V2L 등 혁신적인 전동화 사양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기아 커넥트 스토어ᆞ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SDV)로서의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