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쨌든, 이 침착하고 웅장한 진짜배기 4인승 쿠페는 자신의 틈새시장 안에서 제대로 된 경쟁 구도를 만들었다. 아우디 A5와 BMW 4시리즈는 E-클래스 쿠페에 비해 작으며, 6시리즈를 비교하기에는 6시리즈가 너무 비싸다. 벤츠는 이 현명한 선택 이후- 꽤 지나서 2013 업데이트를 E-클래스에 더했다. 디자인을 고치고, 실내의 일부 요소를 수정했다. 물론 엔진 또한 개선됐다.
우리의 시승차는 얇은 가죽과 알루미늄으로 강조한 센터페시아로 매력을 더했다. 이는 전위적인 디자인은 아니다. 하지만 아주 안락하고 편안했다. 손에 닿는 느낌이 우수하다. 영국에서의 E-클래스 쿠페 엔진 라인업은 2개의 직렬 4기통 디젤, V6 디젤, 2개의 휘발유 모델로 구성됐다. 기본형을 맡을 휘발유 모델은 2.0L 직분사 방식을 더해 181마력을 낸다. 그리고 새로운 V6은 기존 구형 V8을 대체한다.
고회전에서는 약간 거친 부분이 있다. 하지만 당신이 차가 자연스럽게 전진하도록 느긋하게 부추긴다면, 자동 변속기와 맞물려 눈치채지 못할 만큼 잘 작동한다.
글: 맷 선더스(Matt Saunders)
MERCEDES-BENZ E220 CDI AMG SPORT COUPE
0→시속 100km 가속: 8.3초
최고시속: 235km
복합연비: 20.8km/L(유럽기준)
CO₂ 배출량: 129g/km
무게: 1715kg
엔진: 4기통, 2143cc, 터보디젤
최고출력: 170마력/4200rpm
최대토크: 40.8kg·m/1400~2800rpm
변속기: 7단 자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