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2013년 포드 출시예정 모델
상태바
미리 보는 2013년 포드 출시예정 모델
  • 아이오토카
  • 승인 2012.12.2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커스 디젤
포드의 대표 준중형 모델이자, 올 3분기까지 세계 판매고 2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모델인 포커스에 2.0L 듀라토크 TDCi디젤 엔진을 얹어, 신연비 기준 17km/L에 이르는 연비를 제공한다. 포커스 디젤은 1월 중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2011년부터 휘발유 엔진 세단 및 해치백모델이 시판되고 있다.

올 뉴 MKZ / 올 뉴 MKZ 하이브리드
올 뉴 MKZ는 링컨 특유의 감성 속에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살린 디자인을 자랑한다. 특히 한국인 디자이너 강수영 씨가 수석 인테리어 디자이너로 참여해, 여성 특유의 섬세함과 함께 세단 인테리어의 전형을 넘어선 디자인으로 화제가 되었다. 올 뉴 MKZ에는 최대 크기의 파노라믹 루프, 링컨 드라이빙 콘트롤, 버튼식 변속 시스템 등의 풍부한 사양들이 제공된다.

한편, MKZ 하이브리드 역시 국내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MKZ 하이브리드는 복합 19.0km/L (45 mpg, 미국 공인연비 기준)의 연비를 실현했다. 올 뉴 MKZ는 오는 3월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며, 올 뉴 MKZ 하이브리드는 상반기 내에 국내 출시 예정이다.

올 뉴 퓨전 하이브리드
포드는 이번 12월에 선보인 두 종의 퓨전 에코부스트 모델에 이어, 올 뉴 퓨전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 올 뉴 퓨전 하이브리드는 2.5L 엔진의 퍼포먼스를 유지하면서도 사이즈를 줄인 2.0L 직렬 4기통 올 뉴 앳킨슨 사이클 엔진을 사용하여, 도심 19.9km/L (47 mpg, 미국 공인연비 기준), 고속도로 18.6km/L (44 mpg, 미국 공인연비 기준)의 연비를 실현했다. 또한 새로운 리튬이온 배터리를 더해 무게를 줄이는 반면, 전기모드에서의 최고시속은 99km로 향상되었다. 올 뉴 퓨전 하이브리드는 올 3월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