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디젤 하이브리드 SUV, 레인지로버 하이브리드 출시
상태바
세계 최초 디젤 하이브리드 SUV, 레인지로버 하이브리드 출시
  • 오토카 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15.05.2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드로버 코리아는 세계 최초의 디젤 하이브리드 SUV인 ‘레인지로버 SDV6 하이브리드 보그 SE’와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6 하이브리드 HSE 다이내믹’를 26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랜드로버의 SDV6 하이브리드 모델은 공통적으로 최신 3.0L SDV6 디젤 엔진과 35KW 전기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시스템을 사용한다. 그 결과 하이브리드 모델은 상위 모델인 4.4L V8 터보 디젤 엔진에 버금가는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71.4kg.m의 파워를 발휘한다. 효율성 역시 향상되었으며, 레인지로버 및 레인지로버 스포츠 하이브리드의 복합연비는 각 10.6km/L와 10.9km/L이다.
 

아울러 다양한 주행 모드를 통해 극대화된 주행 효율성을 제공한다. 일반적인 하이브리드 모드 이외에 순수하게 전기모터로만 주행하는 EV 모드와 스포츠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배터리 충전이 필요한 경우 오토 스톱/스타트 기능을 해제시켜 엔진을 사용해 지속적으로 배터리를 충전시킬 수 있다.

배터리에 저장된 에너지는 주행 환경에 따라 토크를 추가로 제공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 도달에 6.7~6.9초가 소요된다. 이 중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6.7초로 가속 능력을 기준으로 기존 SDV6 모델보다 0.5초 단축됐으며 현재 판매 중인 레인지로버 스포츠 중에서도 가장 빠르다. 리튬 이온 배터리 팩은 실내 공간과 적재 공간을 침범하지 않고, 기존 모델과 동일한 850mm(레인지로버 스포츠)와 900mm(레인지로버)의 도강 능력 등, 오프로드 주행 성능의 변화는 없다.
 

외관은 레인지로버와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며, 사이드 벤트에 부착된 하이브리드 뱃지가 기존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을 구분 짓는다.

가격은 ‘레인지로버 SDV6 하이브리드 보그 SE’ 1억8천760만원,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6 하이브리드 HSE 다이내믹’ 1억5천60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