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적인 운전자를 위한, 폴스타 3
상태바
열정적인 운전자를 위한, 폴스타 3
  • 일리야 베르프라(illya verpraet)
  • 승인 2024.02.04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스타의 명명 체계에 따라 3은 말 그대로 폴스타가 독립 자동차 제조업체로서 볼보에서 분사한 이후  세 번째 모델이다. 부연설명하자면 폴스타 3은 아우디 Q8 E-트론, BMW iX, 메르세데스-벤츠 EQE SUV를 겨냥한 대형 SUV(전기차)이다. 4는 더 작고 멋진 SUV이고, 5는 포르쉐 타이칸에 필적하는 패스트백이며, 6은 로드스터이다(그렇다. 모두 EV이다). 따라서 폴스타는 한 가지 차로부터 대규모 라인업으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 폴스타 3은 2024년 2분기에 가장 먼저 출시될 예정이며, 처음부터 폴스타로 설계되는 첫 번째 모델이다(폴스타 1 쿠페와 2 해치백은 원래 볼보로 예정되어 있었다). 

폴스타는 나를 예테보리 근처의 볼보 시험장으로 데려가 엔지니어 및 디자이너와 이야기를 나누도록 한 후, 더 위험한 지역에서 후기 프로토타입 옆자리에 타볼 수 있게 했다. 마침내, 나는 핸들링 트랙을 몇 바퀴 도는 동안 운전대를 잡을 수 있었다. 그러나 멀티미디어 시스템(아직 준비되지 않음)이나 보조 운전 기능을 파악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에 별점은 나중으로 미루겠다. 그것들을 제외하고, 나는 폴스타 3이 실제로 매우 유망하다고 말할 수 있다. 알다시피, 그 모든 공유 부분 사이에는 많은 맞춤형 요소들이 숨어 있다. 첫 번째는 터치스크린이다. 이것은 근본적으로 EX30과 동일한 시스템이다. 더 많은 물리적 컨트롤이 제공되지 않지만 폴스타는 많은 측면을 조정할 수 있는 재량권을 가지고 있다. 

폴스타 3이 라이벌과 제대로 구별되는 곳은 섀시 튜닝에 있으며, 이는 기계적 구성을 볼 때 놀랍다. 듀얼 챔버 에어 서스펜션을 사용하고 뒷차축에는 토크 벡터링 장치가 있다. 차동 장치를 대신해 두 개의 클러치 팩을 사용하여 모터 출력의 0%에서 100%까지 뒷바퀴로 보낼 수 있다. 또한 가벼운 부하에서는 바퀴에서 모터를 완전히 분리하여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폴스타 3은 뒷바퀴를 조향할 수 있는 경쟁 모델처럼 회전 반경이 매우 작지는 않다. 하지만 가시성은 괜찮고 보닛이 약간 더 길어 차체를 파악하기가 더 쉽다. 속도를 높이면 폴스타 3은 2.6톤을 무시한다. 스티어링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반응하지만  어색하게 느껴지지는 않는다. 랙은 특별히 기어비가 높은 것은 아니다. 바깥쪽 뒷바퀴는 코너를 거뜬히 부드럽게 돌게 해준다. 또한 스티어링은 무거워져서 안정감이 더해진다.  이상하게도 퍼포먼스 팩(출력을 490마력에서 517마력으로, 토크를 85.7kg·m에서 92.8kg·m로 올리는 대신 주행거리가 30km 줄고 5600파운드 비쌈)이 장착된 시승차는 약간 덜 생생하게 느껴졌고 더 단단한 서스펜션 설정은 그다지 나아지지 않았다. 

이 거대한 전기 SUV는 운전하는 재미가 정말 좋다. 이상하지만 사실이다. 그러나 그 특성이 편안함을 완전히 희생한다면 헛수고가 될 것이다. 사실, 일부 라이벌만큼 세련되지 않다. 거친 표면에서는 후두두 하는 소리가 도드라지며, 도로와 바람 소리가 더 많이 나는 것 같았다(바람이 많이 부는 날이었지만). 그러나 여전히 세련되고 편안한 차라는데 이견은 없다. 

쐐기를 박기 위해 폴스타는 에어 서스펜션을 60mm 높이고 오프로드 모드도 시연했다. 전용 피렐리 P 제로 타이어를 장착한 채 미끄러운 60% 경사를 오르고 깊은 도랑을 헤쳐 나갔다. 비록 제한된 시승이었지만 나는 폴스타 3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POLESTAR 3
가격      £79,900(약 1억3250만 원)
엔진      2개의 영구 자석 동기식 모터 
최고출력       483마력(bhp)  
최대토크      85.7kg·m
모터
변속기      자동 1단 감속 기어, 4WD
공차중량      2584kg
0→시속 100km 가속      5.0초
최고시속      209km
배터리      111/107kWh (total/usable)
주행 가능 거리      610km   
전비      3.1mpkWh 
경쟁 모델       아우디 Q8 E-트론, BMW iX, 메르세데스-벤츠 EQE SUV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