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규칙을 깨는, 전기 토요타 랜드크루저 Se 콘셉트
상태바
기존 규칙을 깨는, 전기 토요타 랜드크루저 Se 콘셉트
  • 오토카 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23.10.22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타 랜드크루저가 다음 주 도쿄 모터쇼에서 전기 자동차 시대에 맞춰 근본적으로 재창조한 새로운 콘셉트카를 선보인다. 

랜드크루저 Se라고 불리는 이 미래지향적인 3열 SUV는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FT-SE 스포츠카 및 FT-3E 크로스오버와 함께 도쿄에서 토요타 부스를 장식할 몇 가지 주목할 만한 모델 중 하나가 될 것이다.

모든 면에서 이 콘셉트카의 디자인은 2024년 초에 판매될 최신 세대의 양산형 랜드크루저를 위해 기존 특징에서 벗어나고 있다. 견고한 직립형 실루엣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지만 이 새로운 콘셉트는 공기역학적 효율성에 더 중점을 두고 있으며 토요타의 새로운 시대 디자인 언어에 부합하는 단서들로 정의된다.

날렵한 루프라인과 각진 보닛, 무겁게 조각된 측면은 70년 역사에서 분명하게 벗어나 있으며, 슬림한 랩어라운드 라이트 바, 후방 카메라, 로우 프로파일 타이어는 보다 노골적으로 고급스러움을 암시한다.

구부러진 윈도 라인, 대조적인 하단 트림 등 다양한 단서들은 지난 주에 공개된 토요타의 '라이프스타일' 지향 SUV 콘셉트 FT-3E와 공유되는 것으로 보인다. 이는 두 모델이 스타일링 단서, 실내 배치 및 성능 통계를 공유하는 기술적 형제임을 암시한다.

도쿄 모터쇼 토요타 스탠드의 주된 테마는 2026년부터 출시될 차세대 전기차 라인업을 미리 살펴보는 것이며, 랜드크루저 Se, FT-SE, FT-3E는 이 라인업 일부가 양산차로 발전할 것으로 짐작할 수 있다. 

토요타는 전기 랜드크루저 Se 콘셉트카 에너지 밀도가 높은 첨단 리튬 이온 기술을 통해 621마일의 주행 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외의 기술적 세부사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오늘날 미국과 중동에서 판매되는 풀사이즈 랜드크루저의 차체 길이 5150mm, 너비 1990mm, 높이 1705mm, 휠베이스 3050mm이다.

토요타는 7인승 콘셉트가 "랜드크루저 브랜드의 매력을 넓히고" "세계 시장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킨다"고 말하며, 도심 지역과 기타 온로드 상황에서 조용하고 편안하게 주행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현재의 사다리꼴 프레임 랜드크루저와 달리, 이 콘셉트카는 보다 전통적인 모노코크 플랫폼(이론적으로는 토요타의 차세대 전기차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것으로 추정)을 채택하여 "반응성이 뛰어난 핸들링과 거친 지형에 대한 자신감"을 촉진한다고 말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