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워터스피드 컬렉션 스케치 공개
상태바
롤스로이스, 워터스피드 컬렉션 스케치 공개
  • 김석민
  • 승인 2014.02.0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롤스로이스 모터카가 2월 5일, 전 세계에 35대만 출시되는 팬텀 드롭헤드 쿠페 기반의 비스포크 모델인 ‘워터스피드 컬렉션’ 스케치를 공개했다.

‘워터스피드 컬렉션’은 1937년 9월 1일, 말콤 켐벨 경(Sir Malcolm Campbell)이 스위스와 이탈리아 국경에 위치한 마조레 호수에서 롤스로이스 R-타입 엔진을 얹은 수상기, 블루버드 K3로 미국이 5년간 보유하고 있던 세계 유속 기록을 129.5마일(약 208.41km/h) 로 탈환한 역사적 사건을 기념한 모델이다.

이번에 선 보인 ‘워터스피드 컬렉션’에는 최고의 자재만이 엄선 적용된다. 마조레 블루 색상의 외관에 라디에이터부터 보닛, 후면 데크까지 모든 부분들은 오로지 이 모델만을 위해 개발됐다. 특히, 수작업으로 완성된 무늬목 데크는 당시 물 위를 미끄러져가던 보트를 연상시킨다. 이번 컬렉션에는 독특한 투 톤 휠이 신겨질 것으로 예상된다.

롤스로이스 모터카 CEO 토스텐 뮐러 위트비스(Torsten Müller-Ötvös)는 “당시 세계적인 기록을 세웠던 말콤 경의 ‘블루버드 워터스피드’에 엄격하게 적용됐던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우수성은 현재 모든 롤스로이스 모델의 특징이며, 이를 통해 롤스로이스가 최고급 명차 반열에 오를 수 있었다”면서 “워터스피드 컬렉션을 통해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프로그램의 무한한 표현력과 가능성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롤스로이스의 새로운 비스포크 컬렉션인 ‘워터스피드 컬렉션’은 디자인 스케치 공개에 이어 탄생 스토리가 담긴 보다 자세한 내용이 향후 몇 개월에 걸쳐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