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힘은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로 전해진다. 디퍼렌셜의 도움으로 엄청난 접지력을 발휘하는 셈이다. 제동능력은 크게 향상됐다. 앞바퀴에는 아주 큰 380mm 벤틸레이티드 디스크를 끼웠고, 뒷바퀴 디스크도 376mm에 달한다. 이 둘이 합쳐 속도를 빠르게 줄인다. 성능 저하 현상도 없어 연속 제동이 가능하다. 또한 재규어의 차체 안정 시스템이 수시로 차체를 살피며 드러나지 않게 개입한다.
브레이크 페달과 가속 페달이 언제든 빠르게 반응하기 때문이다. 사실, 이 재규어는 실제보다 가볍고 작게 느껴진다. 이는 균형 감각과 더불어 XJR을 몰기 쉬운 차로 만든다. XJR의 서스펜션은 아주 견고하다. 그러나 이 차의 타고난 고급스러움을 뒤엎지는 못한다. 일상적으로 달릴 때면 도로의 숨결과 물결치는 파동이 바퀴로 전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며, 스티어링 칼럼과 엑셀 페달을 통해 퍼지는 작은 진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아마 달리고 있다는 것을 끊임없이 되새기게 될 것이다.
글: 루이스 킹스턴(Lewis Kingston)
JAGUAR XJR SWB
0→시속 100km 가속: 4.6초
최고시속: 280km(제한)
복합연비: 8.6km/L(유럽기준)
CO₂ 배출량: 270g/km
무게: 1870kg
엔진: V8, 5000cc, 슈퍼차저, 휘발유
최고출력: 550마력/6500rpm
최대토크: 69.4kg·m/2500~5500rpm
변속기: 8단 자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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