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 전 세계 유명 미술 작품 공유한다
상태바
BMW 그룹, 전 세계 유명 미술 작품 공유한다
  • 김석민
  • 승인 2013.07.03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그룹은 지난해 독일 온라인 현대미술 플랫폼인 인디펜던트 컬렉터스와 공동으로 출간했던 BMW와 인디펜던트 컬렉터스의 아트 가이드(BMW Art Guide by Independent Collectors)의 블로그를 론칭한다고 7월 3일 밝혔다.

BMW 그룹은 블로그(www.bmw-art-guide.com)를 통해 전 세계 독자들에게 개인 컬렉터들이 소장하고 있는 유명 현대 미술 작품들의 대한 목록과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BMW 아트가이드북은 BMW 그룹과 인디펜던트 컬렉터스가 협력해 지난해 처음 선보인 간행물로, 미술사적으로 높은 가치를 인정받는 전 세계 개인 소장 예술 작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아트 가이드북에 소개된 작품 중엔 예술 애호가 또는 감정인에게 최초 공개되는 작품도 다수 포함되어 있다. 218점의 컬렉션 정보가 담긴 새로운 에디션은 오는 9월 13일 출간될 예정이다. 

한편, BMW 그룹은 인디펜던트 컬렉터스와의 협업 외에도 아트 바젤 전시회, 프리츠 아트페어, 아트 토론토, 아트 암스테르담, 네덜란드 예술품 박람회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후원하고 있다. 또한, 솔로몬 R 구겐하임 재단, 국립 갤러리상, 베를린 비엔날레 젊은 큐레이터 워크숍 등 전 세계 다양한 문화기관 및 예술가들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