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튼 오늘은 바이에른의 푸른 하늘 아래를 달린다. 엔진이 차체의 절반이라고 할 만큼 기다란 보닛, 그리고 낮은 벨트 라인과 더불어 낮게 떨어지는 트렁크 라인. 어디에서나 존재감을 드러내는 Z4의 실루엣이다. 스타일은 거의 그대로지만 키드니 그릴과 에어댐 주변의 디테일이 날렵해졌다. 헤드라이트에 내장된 LED 링은 주간주행등 기능을 한다.
도어 핸들과 변속기 레버, 에어 벤트, i드라이브 컨트롤러 등도 개별적인 치장이 가능하다. 더불어 V 스포크 디자인의 새로운 17~18인치 휠을 앞뒤 다른 규격의 타이어와 함께 옵션으로 고를 수 있다. 뉴 Z4는 엔트리 모델 s드라이브 18i가 새로 추가되었고, 국내에는 s드라이브 28i부터 판매된다. 시승차는 최상급인 Z4 s드라이브 35i. 직렬 6기통 3.0L 340마력 엔진을 얹고 0→시속 100km 가속 4.8초의 성능을 낸다.
바람과 하늘을 즐긴 다음 루프를 닫는다. 루프를 닫은 상태에서도 엔진은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루프를 닫았을 때 천장의 질감은 소프트톱 같은 느낌을 준다. 운전석 뒤로 그물망 수납공간이 있다. 컵홀더는 센터콘솔 안에 숨어 있어 뚜껑을 열면 고정되기 때문에 연 상태에서 주행이 가능하다. 다시금 실내를 돌아보니 보디컬러와 같은 주황색이 도어패널 쪽과 글러브박스에 표현되어 있다.
글: 최주식
BMW Z4 ROADSTER 35iS
가격: 미정
크기: 4244×1790×1284mm
휠베이스: na
엔진: 직렬 6기통, 2979cc, 휘발유
최고출력: 340마력/5900rpm
최대토크: 45.9kg·m/1500rpm
0→시속 100km 가속: 4.8초
최고시속: 250km
CO₂ 배출량: 239g/km
변속기: 7단 더블 클러치 자동
서스펜션(앞/뒤): 스트럿/멀티링크
브레이크(앞/뒤): V 디스크/디스크
타이어(앞, 뒤): 225/35 R19, 255/30 R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