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시속 100km 가속시간은 6.7초, 최고시속은 239km이다. 이러한 숫자들만으로도 알 수 있듯 굉장히 빠른 차지만, 4기통의 엔진음이 너무 단조롭고, 디젤과 흡사한 동력 전달로 인해 스릴도 느낄 수 없다. 서행을 즐기는 운전자라면 단조로운 엔진 정도는 쉽게 용서할 수 있겠지만, 기어박스가 다루기 힘들다는 점은 간과할 수 없을 것이다. 7G-DCT 듀얼클러치 자동 기어박스는 신속한 변속을 원할 때 바로 따라주지 않고 스포트 모드를 유지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분명 만족스러운 수준이고 정확하긴 하지만, 스포티한 개성과 반응성이 부족하다. 컴포트 서스펜션 설정에서도 뻑뻑한 느낌이긴 했지만, 프랑스 남부의 매끄러운 도로 위에선 전반적으로 무난한 성능을 보였다. 스포트 모드 위주의 옵션을 추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시승한 차는 컴포트 서스펜션 셋업에서도 뛰어난 차체 제어력과 충분한 그립감을 선사했다.
이와 같은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트렁크만큼은 C 클래스 세단보다 5L 적은 470L로 공간이 굉장히 넓다. CLA250은 전반적으로 견고한 성능을 보였지만, 강한 개성을 느낄 수 있는 건 디자인뿐이었다. 제대로 된 CLA를 원한다면, AMG가 출시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낫겠다. 시승을 망친 주된 원인은 역시 오토 기어박스였다.
글: 스튜어트 밀른(STUART MILNE)
MERCEDES-BENZ CLA 250 SPORT
0→시속 100km: 6.7초
최고시속: 240km
복합연비: 16.4km/L(유럽기준)
CO₂배출량: 142g/km
무게: 1480kg
엔진: 4기통, 1991cc, 터보, 휘발유
최고출력: 214마력/5500rpm
최대토크: 35.7kg·m/1200~4000rpm
변속기: 7단 듀얼클러치 자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