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리프트는 액티브 세이프티 시스템의 기능을 확대하는데 주력하여,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는 이름 아래 11개의 기능들을 총괄하여 추가했다. 새로운 스테레오 카메라로는 50m 떨어진 곳의 보행자나 장애물을 볼 수 있다. 레인 키핑 시스템으로는 인접 도로에서 다가오는 차를 감지할 수 있고, 브레이킹 어시스트 시스템으로는 옆길에서 다가오는 차를 감지할 수 있다.
하지만 7단 자동 기어박스로 누릴 수 있었을 특별한 편안함이 엔진 소음 때문에 방해받는 것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다. E클래스는 야외횡단 주행에서도 충분히 뛰어난 성능을 보였다. 예상했던 것보다는 더 많은 보디롤 현상이 있긴 했지만, AMG 버전에 적용된 일렉트로 미캐니컬 스티어링으로 인해 차의 정확성과 운전자의 자신감이 동시에 향상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편안한 운전석은 웰빙을 지향하는 이 차의 특징을 더욱 부각시키고, E클래스 대시보드의 디자인이 약간 각진 모서리 때문에 아우디에 비해 구식으로 느껴진다면, 새로운 아날로그 시계, 스티어링 칼럼에 재배치된 기어 셀렉터, 재설계된 센터콘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그 생각을 바꿀 수 있을 것이다. 스포츠카는 아니지만 많은 기능과 세련미, 편안함을 갖췄기 때문에 1,300만명의 오너들처럼 안전한 소비를 원하는 사람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
글: 리차드 브램너(Richard Bremner)
MERCEDES-BENZ E250 CDI SE
0→시속 100km 가속: 7.5초
최고시속: 240km
복합연비: 20.4km/L(유럽기준)
CO₂배출량: 131g/km
무게: 1765kg
엔진: 4기통, 2143cc, 터보디젤
최고출력: 204마력/3800rpm
최대토크: 51.0kg⋅m/1600~1800rpm
변속기: 7단 자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