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20 형제들 중에서 가장 경제적이기도 하다. 1.4 CRDi 액티브 블루 드라이브의 가장 큰 강점은 복합연비 27.0km/L에 달하는 연비. CO₂ 배출량은 단 96g/km에 불과하다. 우리가 테스트한 스타일 모델은 23.3km/L의 연비와 110g/km의 CO₂ 배출량을 나타냈다.
i20는 장거리를 위한 모델은 아니다. 하지만 현대의 1.4L 엔진은 함께하기에 너무나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줬다. 아이들링 상태에서 다소 진동이 느껴지지만, 일단 엔진이 회전하기 시작하면 곧 부드러워지고, 조용하며, 편안한 느낌을 준다. 현대⋅기아의 1.6 CRDi 디젤 엔진보다는 확연히 한 걸음 진일보한 모습이다.
i20의 가장 큰 약점은 피에스타와 비슷한 크기를 가졌지만, 포드가 아닌 현대가 만들었다는 것. 같은 금액이라면 사람들은 포드를 더 선호할 것이다. 퍼포먼스와 공인연비에 신경을 쓰지 않는 사람들이라면 말이다. 하지만, i20는 콤팩트하고 실용적이며, 가족중심적인 자기만의 영역을 구축해가고 있다. 그리고 1.4L 디젤 엔진은 도심지역 뿐만 아니라, 외곽에서도 당신에게 큰 만족을 선사할 것이다.
Hyundai i20 1.4 CRDi Style
0→시속100km 가속시간: 13.5초
최고시속: 174km
복합연비: 23.3km/L(유럽기준)
CO₂배출량: 110g/km
무게: 1232kg
엔진: 4기통, 1396cc, 터보디젤
최고출력: 90마력/4000rpm
최대토크: 16.5kg·m/1500-2750rpm
변속기: 6단 수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