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F-타입, 세계 최고의 디자인 확인
상태바
재규어 F-타입, 세계 최고의 디자인 확인
  • 오창식
  • 승인 2013.04.0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서울모터쇼에서 전시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재규어 F-타입이 ‘2013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2013 World Car Design of the Year)’에 선정됐다. <월드 카 오브 더 이어>는 전세계 23개국 66명의 자동차 저널리스트로로 구성된 심사위원 투표로 결정 된다. 국내에서는 월간 <오토카 코리아>의 최주식 편집장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한국 방문 중에 수상 소식을 들은 이안 칼럼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Ian Callum, Director of Design)는 “F-타입을 완성해가는 과정은 어떤 프로젝트보다 훨씬 즐거웠고 1990년 재규어와 인연을 맺으면서부터 꿈꿔왔던 일”이라며 “F-TYPE은 절제된 선과 구조의 아름다움을 극대화시켰고 재규어 디자인이 갖고 있는 정수를 담으려 노력한 재규어 디자인 팀의 작업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즐겁고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재규어 역사상 가장 역동적인 스포츠카로 평가 받는 F-타입은 재규어의 전설적인 스포츠카 E-타입의 혈통을 계승하면서 독보적인 기술로 40년 만에 부활한 2인승 컨버터블 스포츠카이다. 재규어 XJ와 XF의 강렬함과 C-X16 콘셉트카의 스포츠카 시그니처를 그대로 재현한 재규어 고유의 관능적인 곡선과 파워 벌지(Power bulge), 클램쉘 타입의 보닛, 양 옆 그릴에서부터 시작해 차량 전면에 자리잡고 있는 하트라인 등 재규어의 독특한 디자인 요소를 새롭게 재해석해 디자인됐다. 재규어 고유의 우주항공기술이 결합된 고강도 초경량 알루미늄 바디를 채택해 기존 재규어 모델보다 차체 강성은 30% 향상됐으며 무게는 216kg 감량돼 안정성, 민첩성, 가속력이 뛰어나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올 하반기 국내 판매를 시작할 F-TYPE의 뛰어난 디자인과 성능을 알리기 위해 F-TYPE을 디자인한 이안 칼럼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가 서울모터쇼를 방문해 직접 공개 행사를 진행했다”며 “이번 수상으로 모든 자동차 중 최고의 디자인임을 증명한 F-TYPE의 국제적 명성을 서울모터쇼 재규어 부스에서 직접 확인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F-타입 국내 판매 모델은 재규어 신형 V6 3.0L 수퍼차저 엔진을 얹고 각각 최고출력 340마력(@6,500rpm)과 380마력(@6,500rpm)을 발휘하는 F-타입과 ‘F-타입 S’ 및 V8 5.0L 수퍼차저 엔진을 얹은 ‘F-타입 V8 S’의 총 3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400만원부터 1억6,00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