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미래 친환경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이미지 공개
상태바
현대차, 미래 친환경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이미지 공개
  • 오토카 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15.12.16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는 친환경 전용 플랫폼이 적용된 미래 모빌리티의 시작, ‘아이오닉(IONIQ)’ 하이브리드의 렌더링 이미지를 16일(수) 처음 공개했다.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의 외관은 공기저항을 최소화 해 주행성능과 연비를 극대화한 ‘에어로다이내믹(Aero-dynamic)’ 디자인 콘셉트를 기반으로 완성됐다. 무엇보다 공기의 흐름을 최적화 시킨 유선형의 실루엣, 매끈한 면처리로 미래 지향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했다. 또한 ‘C’자 형상의 독특한 LED 포지셔닝 헤드램프와 이를 감싸는 블랙 가니쉬를 적용해 독창적인 얼굴을 표현했고, 정제되고 깨끗한 느낌의 측면 라인을 통해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실내는 간결한 구성과 정돈된 레이아웃으로 운전자가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디자인 했다. 아울러 가로로 길게 뻗은 대시보드를 적용하고 전면부 사이드 에어벤트를 최대한 도어쪽과 가까운 곳에 위치시켜 넓은 공간감을 연출했다. 

이 밖에도 센터페시아 내 디스플레이 및 에어벤트, 전면부 사이드 에어벤트 등의 각 테두리를 감각적인 블루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실내 공간에서도 미래 지향적인 이미지가 배어나도록 했다. 

한편, 현대차가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개발한 아이오닉은 친환경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이브리드, 전기,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등 3대 친환경 파워트레인이 모두 적용된다. 아울러 내년 1월 하이브리드 모델을 시작으로 전기,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모델들이 내년 중으로 국내외 시장에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