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소음 개선, 더 뉴 투싼 2771만 원부터
상태바
주행소음 개선, 더 뉴 투싼 2771만 원부터
  • 오토카 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23.12.0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상품성을 개선한 준중형 SUV ‘더 뉴 투싼’을 6일(수) 출시했다. 더 뉴 투싼은 2020년 9월 출시 이후 3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로 디자인을 손보고 다채로운 편의사양을 더했다.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한 N 라인 모델을 함께 운영한다.

디자인은 기존 모델의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Parametric Dynamics) 테마를 이으며 더 단단하고 와이드한 모습으로 거듭났다. 전면부는 각진 형상으로 다듬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주간주행등 역할을 하는 파라메트릭 쥬얼 히든 램프가 인상적이다. 후면부의 범퍼 몰딩과 일체화된 스키드 플레이트는 가로 방향으로 확대 적용돼 차가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더 뉴 투싼의 실내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플로팅 콘솔 등을 탑재하고 수평을 강조한 설계로 넉넉한 공간감과 실용성에 중점을 두고 변화했다. 각각 12.3인치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연결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가 적용돼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블루링크 스트리밍 서비스 등 첨단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컬럼 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를 장착해 여유로워진 센터 공간에는 공중에 떠 있는 듯한 플로팅 콘솔을 구성하고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과 컵홀더를 병렬로 배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함께 출시되는 N 라인 모델은 기본 모델에 N 라인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전용 엠블럼 포함), N 라인 전용 19인치 알로이 휠, 스포티한 디자인의 전∙후면 범퍼 및 스키드 플레이트, 바디컬러 사이드 가니쉬 및 클래딩, 싱글 트윈팁 머플러 등을 적용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주행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오토 터레인 모드와 횡풍 안정성 제어 장치를 탑재했다. 주행소음 개선을 위해서는 바닥 카펫에 는 가속소음과 차폐감 개선을 위한 보강재를 추가하고 전륜 휠가드와 C-필러 흡차음재 면적을 넓혔다. 운전석 하단 커버와 B-필러에도 흡차음재를 새로 추가했다. 또한 전륜 스트럿에 2방향 다이나믹 댐퍼를 장착하고 이중접합 차음 유리를 기존 앞유리에서 1열 도어 유리까지 확대 적용했다.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구동 모터를 활용해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향상시키는 ‘E-모션 드라이브’ 시스템이 적용됐다. 

더 뉴 투싼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1.6 터보 모던 2771만 원부터 시작한다. 프리미엄 3048만 원, 인스퍼레이션 3439만 원이다. 디젤 2.0 모델은 모던 3013만 원, 프리미엄 3290만 원, 인스퍼레이션 3681만 원이다.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모던 3213만 원, 프리미엄 3469만 원, 인스퍼레이션 3858만 원이다.(하이브리드 모델 세제혜택 적용 후 가격)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