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의 플래그십 Q70, 10일 국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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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피니티의 플래그십 Q70, 10일 국내 출시
  • 오토카 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15.02.10 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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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피니티는 10일, 더 뉴 인피니티 Q70(The New Infiniti Q70, 이하 뉴 Q70)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

Q70은 인피니티의 핵심 가치를 집약시킨 플래그십 세단으로 뉴 Q70은 인피니티의 차세대 디자인과 최신 기술을 적용해 최상위 모델로서의 품격을 더욱 높였다.
 

뉴 Q70의 외관 디자인은 에너지와 힘이 넘치는 자연의 모습에서 영감을 얻었다. 유려한 곡선과 롱 노즈 하이 데크(Long Nose High Deck) 디자인으로 공기저항을 최소화하고 시각적인 안정감과 역동성을 만족시켰다. 아울러 더블 아치형 메시 그릴을 정 중앙에 배치했다. 스포티한 전/후면 범퍼 디자인, 시인성 높은 시그니처 LED 헤드라이트,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등도 외관상의 주요 변화다.

안전 기술도 새롭게 추가했다. 전방 추돌 예측 경고 시스템(PFCW: Predictive Forward Collision Warning)은 바로 앞 차는 물론 그 앞 차의 상대적인 속도와 거리를 계산해 위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한다. 이동물체 감지 기능이 내장된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Around View Monitor) 기능도 적용됐다. 이는 차 주변 360도를 화면으로 보여주고 움직이는 물체가 있으면 경고를 보내 주차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줄여준다.
 

뉴 Q70은 ‘안락함’의 가치를 극대화했다. 소음과 진동(NVH: Noise Vibration Harshness)은 획기적으로 줄였고 승차감은 더욱 높였다. 향상된 강성의 새로운 휠은 노면 소음을 원천적으로 줄여준다. 차체 중앙 센터터널 부분을 중심으로 방음재와 흡음재도 보강했다. 뒷 선반과 적재공간에도 흡음재 및 방진재, 진동 흡수 댐퍼(damper)를 추가해 소음과 진동을 대폭 줄였다. 쇼크 업소버(Shock Absorber) 내부 설계를 변경해 잔진동을 보다 잘 흡수할 수 있도록 했고 감쇠력을 최적화 해 탄탄하면서도 안락한 승차감을 선사한다.

국내 시장에서 뉴 Q70은 휘발유와 디젤, 두 종류 엔진으로 판매된다.휘발유 모델, 뉴 Q70 3.7은 워즈오토 세계 10대 엔진 최다 수상에 빛나는 3.7리터 VQ엔진을 탑재했다. 최고출력 333마력/7,000, 최대토크 37kg.m/5,200rpm의 힘을 내며 가변식 흡기 밸브 리프트(VVEL) 기술로 효율적이면서 우수한 동적 성능을 자랑한다.
 

동일 엔진의 네바퀴굴림 모델, 뉴 Q70 3.7 AWD는 후륜을 기본으로 하는 ‘아테사 E-TS(ATTESA E-TS)’ 전자제어시스템을 적용해 안정적인 주행을 지원한다.

3.0리터 V6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한 뉴 Q70 3.0d는 최고출력 238마력/3,750rpm, 최대토크 56.1kg.m/1,750~2,500rpm의 힘을 발휘한다. 특히, 저회전 영역에서부터 최대토크를 구현해 신속한 초기 응답성 및 가속 성능을 보여준다.
 

대대적인 변화와 사양 보강에도 인피니티는 뉴 Q70의 가격을 이전 2014년형 모델 대비 35~50만원까지 낮췄다. 뒷바퀴굴림 모델인 Q70 3.7은 스타일 모델 5천750만원, 프리미엄 모델 6천155만원이고, 안전 사양이 추가된 익스클루시브 모델이 6천940만원이다. 네바퀴굴림 기반 뉴 Q70 3.7 AWD는 6천500만원, 디젤 모델 뉴 Q70 3.0d는 6천22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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