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S80, 미 IIHS가 발표한 2014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
상태바
볼보 S80, 미 IIHS가 발표한 2014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
  • 김석민
  • 승인 2013.12.2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12월 19일, 자사의 플래그십 세단 S80이 미국 고속도로 안전 보험협회(IIHS)가 발표한 ‘2014 가장 안전한 차’에 선정되었다고 23일 밝혔다.

볼보 S80은 기존의 정면, 측면, 후면, 루프강성은 물론, 전 측면 충돌 테스트까지 전 부문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추돌 경고 및 오토 브레이크 시스템 테스트에서도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해 대형 세단 부문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중 유일하게 가장 안전한 차에 선정됐다.

IIHS가 발표한 ‘2014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정면, 측면, 후면, 루프 강성, 그리고 새로운 전 측면 충돌 테스트 등 총 5개 항목에서 4개 항목 이상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해야 하고 모든 항목에서 양호 등급 이상 받아야 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 안전도 평가의 변별력 확보를 위한 전 측면 충돌 테스트가 새롭게 추가됐다. 전 측면 충돌 테스트는 전면부의 25% 부분을 시속 64km로 장애물에 충돌 시키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우수, 양호, 보통, 불량 총 4단계로 평가한다.

또한, 추돌 경고 및 오토 브레이크 시스템을 평가하는 전방 추돌 방지 시스템 테스트도 별도로 추가됐다. 이 테스트는 추돌 위험에 대한 경고 및 오토 브레이크 작동을 통하여 사고 자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안전 시스템의 실효성 측정을 위해 도입된 것으로, 내년부터는 평가 항목에 포함될 예정이다.

볼보자동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변함없이 안전에 대한 기준을 선도하고, 동시에 2020년까지 볼보자동차에 탑승한 고객이 중상해나 사망하지 않도록 한다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