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20~59세 각 계층의 일반 소비자 약 1천6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조사는 브랜드 인지, 이용 경험, 신뢰, 선호, 혁신성에 대한 5개 영역 평가와 인지도 및 시장점유율 조사 결과를 합산해 업종별 상위 3개 내외 경쟁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 후 각 브랜드에 대한 CS 경영활동 및 성과와 CSR 활동 등 경영평가를 합산해 1위를 발표한다.
뉴 알티마는 이 같은 소비자들의 종합평가를 기반으로, 뛰어난 품질과 국내 최초로 1년 이내 사고 발생 시 신차로 교환해주는 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고객 중심 서비스를 바탕으로 수입중형차 부문 1위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한편, 뉴 알티마는 2012 제10회 루다스 ESPN 시상식 에서 ‘올해의 차’로 꼽힌 바 있다. 또한, 미국 재테크 전문 월간지 키플링어스 퍼스널 파이낸스가 발표한 2013년 구매자 가이드에서는 ‘최고의 신차’로 뽑혔으며, 지난 5월 미국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 평가기관 켈리 블루 북이 발표한 ‘2013년 10대 베스트 패밀리 카’에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오토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