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뉴 알티마, 2013 고객감동 브랜드지수 1위
상태바
닛산 뉴 알티마, 2013 고객감동 브랜드지수 1위
  • 김석민
  • 승인 2013.06.19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닛산은 19일, 뉴 알티마가 한국 브랜드경영협회가 발표한 ‘2013 고객감동 브랜드지수’(K-CSBI)에 1위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고객감동 브랜드지수는 소비자가 감동을 느끼는 원인, 상황, 기쁨, 온정 총 4가지 요소를 바탕으로 측정된다.

전국 20~59세 각 계층의 일반 소비자 약 1천6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조사는 브랜드 인지, 이용 경험, 신뢰, 선호, 혁신성에 대한 5개 영역 평가와 인지도 및 시장점유율 조사 결과를 합산해 업종별 상위 3개 내외 경쟁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 후 각 브랜드에 대한 CS 경영활동 및 성과와 CSR 활동 등 경영평가를 합산해 1위를 발표한다.

뉴 알티마는 이 같은 소비자들의 종합평가를 기반으로, 뛰어난 품질과 국내 최초로 1년 이내 사고 발생 시 신차로 교환해주는 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고객 중심 서비스를 바탕으로 수입중형차 부문 1위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한편, 뉴 알티마는 2012 제10회 루다스 ESPN 시상식 에서 ‘올해의 차’로 꼽힌 바 있다. 또한, 미국 재테크 전문 월간지 키플링어스 퍼스널 파이낸스가 발표한 2013년 구매자 가이드에서는 ‘최고의 신차’로 뽑혔으며, 지난 5월 미국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 평가기관 켈리 블루 북이 발표한 ‘2013년 10대 베스트 패밀리 카’에 선정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