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굳이 떠들지 않아도 XDS+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이 주는 이점은 모두 알고 있다. 아울러 폭스바겐의 이 새로운 모델은 섀시 완성도도 뛰어나다. 하지만, 두 가지 특별한 점이 더 있다. 바로 스티어링과 주행성능이다. 둘 다 굉장히 개선되었다.
아울러 코너를 탈출할 때에도 전반적인 트랙션의 부족함을 알아챌 수 있다. 기본형 모델은 전자식 디퍼렌셜 록을 달고 있지만, 섬세함이 떨어진다. 그럼에도 전반적으로 이 차는 매우 훌륭하고 상당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분명한 차이가 있는 모델인 만큼, 이미 답은 나와 있다.
글: 그렉 케이블(Greg Kable)
VOLKSWAGEN GOLF GTI
0→시속 100km 가속: 6.5초
최고시속: 245km
복합연비: 15.6km/L(유럽기준)
CO₂ 배출량: 148g/km
무게: 1295kg
엔진: 4기통, 1984cc, 터보, 휘발유
최고출력: 220마력/4500rpm
최대토크: 35.7kg·m/1500rpm
변속기: 6단 수동
저작권자 © 오토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