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사이징 기술로 연비와 성능을 높이다. 르노삼성 SM5 T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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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사이징 기술로 연비와 성능을 높이다. 르노삼성 SM5 TCE
  • 오창식
  • 승인 2013.05.23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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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는 국내 최초로 중형차에 190마력의 1.6L급 직분사 휘발유 터보 엔진과 듀얼클러치 트랜스미션을 조합한 SM5 TCE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 된 SM5 TCE는 닛산의 1.6L GDi 터보차저인 ‘MR190DDT’ 엔진에 독일의 유명 변속기 전문 업체인 게트락(GETRAG)사의 6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이하 DCT, Dual Clutch Transmission)이 더해졌으며, 다운사이징 기술이 접목된 모델이다.

MR190DDT 엔진은 GDI(Gasoline Direct Injection) 기술과 터보차저 인터쿨러가 더해져 연료 효율성과 주행 성능을 높였다. DCT는 자동변속기의 운전 편리성과 부드러운 변속 성능에 수동변속기의 우수한 연비와 빠른 변속 및 스포티한 주행성능의 장점을 갖춘 변속기로, 일반적인 동급 자동변속기에 비해 동력 손실이 적어 연료 소비효율은 높이고 CO₂ 배출량은 낮춘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17인치 블랙 투톤 알루미늄 휠, 듀얼 머플러, 전용 엠블럼을 새롭게 더하고, 인테리어는 ‘블랙 & 화이트’ 콘셉트로 단장했다.

르노삼성자동차의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SM5 TCE는 뉴 SM5 플래티늄의 가치에 고성능이라는 새로운 DNA를 가진 SM5로, 국내 다운사이징 중형차 시장에서 최초이자 최고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며, “르노삼성자동차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상품성 개선 모델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다”고 전했다. 가격은 2천710만원이고 6월 3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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