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엔진으로 효율성을 올리다, 쉐보레 스파크S 출시
상태바
새로운 엔진으로 효율성을 올리다, 쉐보레 스파크S 출시
  • 김석민
  • 승인 2013.05.0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이 8일, 글로벌 경차 쉐보레 스파크 출시 4주년을 맞아 엔진과 변속기, 외장 컬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새롭게 바꾼 신모델 스파크S의 계약 접수에 돌입하고, 16일부터 본격 시판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파크S는 젠(GEN)2 휘발유 엔진 및 C-테크 무단변속기를 도입해 가속 성능과 실내 정숙성을 대폭 개선했으며, 변속 충격이 없는 부드러운 주행을 보여준다.

배기량 1.0L의 젠2 엔진은 사일런트 체인 구동방식을 사용해 내구성은 높이고 소음은 줄였으며, 더블 가변 밸브 타이밍(DCVCP) 기술을 채용함으로써 흡기 및 배기 타이밍을 최적화해 엔진효율과 연비를 동시에 높인 것이 특징이다. C-테크는 일본 자트코(JATCO)사가 공급하는 차세대 무단변속기로, 수동 8단 수준의 넓은 변속 비를 실현하여 저속 토크, 고속 주행 및 발진 가속 성능 향상 등의 변속 효율을 돕는다.

편의사양으론 업그레이드된 쉐보레 마이링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더했고 7인치 고해상도 풀 컬러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통해 후방 카메라는 물론,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전화통화, 음악감상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브링고 내비게이션 및 인터넷 라디오 어플리케이션 스티처와 튠인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애플사의 대화형 클라우드 서비스 시리(Siri)가 적용됐다.

이 외에도 후방 카메라 기능과 통합형 차체 자세 제어 장치(ESC)가 기본으로 제공되고 ABS, HBA, CBC, ARP, FTCS, HSA 등의 능동 안전시스템을 새롭게 추가했다.

스파크S 출시와 함께 새로 선보이는 2014년형 스파크는 미스틱 스카이 블루 외장 컬러를 추가했다. 더불어, 연비 측정 기능이 추가된 새로운 디자인의 미터 클러스터 디지털 계기판을 배치했고 도어락 스위치, 블루투스 오디오 스트리밍, 무선 폴딩 리모트키 등의 편의 사양을 제공한다.

쉐보레 스파크S의 가격은 LS 모델 1천281만원, LT 모델 1천373만원이며, 2014년형 스파크 휘발유 L모델은 908만원부터, LPGi L모델은 1천21만원부터이다. (수동변속기 기준, 자동변속기는 130만원 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