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디펜더 일렉트로닉, 전기차와 잘 맞는 디펜더
상태바
랜드로버 디펜더 일렉트로닉, 전기차와 잘 맞는 디펜더
  • 맷 프라이어
  • 승인 2013.04.3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펜더가 숨죽이고 야생에 다가갈 수 없을까? 여기서 전기 디펜더의 아이디어가 나왔다. 이제 랜드로버는 테스트에 나선다. 이 110들은 매우 복잡하다. 300V, 27kWh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엔진의 자리를 대신한다. 스위치 리럭턴스(Switch Reluctance)모터의 뒤다. 1단 감속장치, 상시 네바퀴굴림 시스템, 록킹 디퍼렌셜 등도 갖추고 있다.

이 모터는 최고출력 95마력, 최대토크 34.6kg·m의 힘을 낸다. 결정적으로 엔진의 회전이 없다. 오프로드에서 효율적인 이유다. 아울러 가장 중요한 점 한 가지, 방수가 된다. 깊이 800mm까지 물속을 헤쳐 나갈 수 있다. 하지만 그 정도 깊이까지 들어가는 것을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어디까지나 이론상일 뿐이니까.

주행가능거리는 80km이며, 예비전력으로 20km를 더 갈 수 있다. 오프로드에서는 8시간을 견딜 수 있다고 랜드로버는 생각한다. 재충전에는 10시간이 걸리며, 고속 충전 시 4시간이 걸린다.

디펜더 전기차에 다가가서 모터가 돌아가는 소리를 들어보면 꽤나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일반적인 디펜더보다 조용하지만, 보행자들은 속도를 낼 때 나는 소리를 듣게 된다.

랜드로버는 향후 몇 년간 전기차를 보급할 계획이 없었다. 하지만 당신이 공룡 테마파크나 밀렵금지구역을 가지고 있다면, 랜드로버에 하나쯤 만들어달라고 할 것이다. 그리고 당신을 기꺼이 즐거움을 느낄 것이다.

글: 맷 프라이어(MATT PRIOR)

LANDROVER DEFENDER ELECTRIC
가격: na
0→시속 100km 가속: 20.0초(추정)
최고시속: 113km
복합연비: na
CO₂ 배출량: 0g/km
무게: 2220kg(추정)
엔진: 나이덱 SR 드라이브 Ltd. 스위치 리럭턴스 모터와 300v, 27kWh 리튬이온 배터리
최고출력: 95마력
최대토크: 34.6kg·m
변속기: 다이렉트 드라이브, 저 비율 트랜스퍼 박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