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차별화된 개성, 현대 싼타페 튜익스
상태바
나만의 차별화된 개성, 현대 싼타페 튜익스
  • 오창식
  • 승인 2013.03.0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싼타페에 더할 수 있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사양들로 구성된 ‘싼타페 튜익스(TUIX) 팩’을 출시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튜익스’는 커스터마이징의 다른 표현인 ‘튜닝’(Tuning)과 혁신, 표현의 의미를 가진 ‘이노베이션’(Innovation), ‘익스프레션’(Expression)의 합성어로, 자동차의 외관, 성능에 대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현대차가 지난 2010년 선보인 커스터마이징 브랜드다.

이번에 선보인 싼타페 튜익스 팩은 보디킷, 19인치 오즈 휠 & 미쉐린 타이어, 브렘보 브레이크 킷, 스포츠 서스펜션 킷 등의 총 4가지 패키지로 구성돼 있다. 먼저 ‘보디킷’ 패키지는 차체 아래쪽의 앞면, 뒷면, 측면 부위에 스커트를 달아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전용 디자인된 듀얼 머플러를 적용해 과감한 외관 스타일을 보여준다.

또한 ‘19인치 오즈 휠 & 미쉐린 타이어’ 패키지에는 이탈리아의 휠 제조업체인 ‘오즈’(OZ)사의 오즈 레이싱(OZ Racing) 휠에 미쉐린 타이어를 더해 향상된 주행감을 구현했다.

세 번째 ‘브렘보 브레이크 킷’은 브렘보사의 브레이크를 달고, 브레이크 디스크에는 표면의 구멍을 통해 제동 시 발생 열을 쉽게 식혀 주는 ‘타공 디스크’를 적용해 제동성능을 높였다. 마지막 ‘스포츠 서스펜션 킷’에는 서스펜션의 핵심 부품인 쇼크옵서버를 스포티하게 튜닝하고, 독일제 H&R스프링을 달아 단단하면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싼타페 튜익스 팩’의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계약 시 원하는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주문하면 되며, 출고 후 추가 구매 및 장착은 향후 현대차 정비망인 블루핸즈와 블루멤버스 웹사이트(http://blu.hyundai.com)를 통해서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