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 어린이 동요·실천후기·게릴라가드닝 등 도시농업 관련 콘텐츠 공모
상태바
UCC 어린이 동요·실천후기·게릴라가드닝 등 도시농업 관련 콘텐츠 공모
  • 정지혜 기자
  • 승인 2019.08.12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30일까지 이메일 접수...오는 10월 총 8점 작품 시상

[한국농어촌방송=정지혜기자]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2019 손수 제작물(UCC) 어린이 동요 공모전’과 ‘도시농업 실천후기·게릴라가드닝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개최해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손수 제작물(UCC) 어린이 동요 공모전’은 ‘어린이 꿈틀 동요’를 활용해 도시농업을 알리는 영상 또는 도시농업을 주제로 창작한 동요 영상을 5분 이내의 손수 제작물(UCC)로 제작해 출품하면 되며 해당 동요는 ‘모두가 도시농부 누리집’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도시농업 실천후기는 ‘나의 도시농업’을 주제로 개인 또는 단체 텃밭에서 텃밭활동을 하며 느낀점 등을 후기로 작성하면 되고 게릴라가드닝은 도심 속 삭막한 공간을 생기 있게 재탄생시키는 ’도심 속 쉼표 만들기!‘를 주제로 동영상이나 사진을 활용하여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접수는 오는 9월 30일까지 ‘모두가 도시농부 누리집’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출품작과 함께 농정원 공모담당자(2019cityfarm@naver.com)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진주시 한 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울타리 파손부분을 '어린이 텃밭구역'으로 개선해 2018년 '게릴라가드닝' 대상을 수상했다. / 자료-농식품부
진주시 한 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울타리 파손부분을 '어린이 텃밭구역'으로 개선해 2018년 '게릴라가드닝' 대상을 수상했다. / 자료-농식품부

이후 홍보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이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와 가치 확산을 위한 진정성 및 작품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평가해 총 8점(농식품부장관상 2,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상 2, 장려상 4)의 작품을 선정할 예정으로 시상식은 오는 10월에 개최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도시농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