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세대로 진입한 포르쉐 뉴 911 GT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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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세대로 진입한 포르쉐 뉴 911 GT3
  • 오토카 편집부
  • 승인 2021.03.28 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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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세대 911을 기반으로 하는 하드코어 포르쉐 911 GT3가 마침내 공개되었다
새로운 911 GT3는 뉘르부르크링에서 7분 이내의 랩타임을 목표로 한다

포르쉐의 유명한 트랙 버전 GT3 라인은 992 시리즈 911 GT3 공개와 함께 새로운 세대로 진입했다. 포르쉐는 이 신형 모델을 "일상 용도와 균형을 이룬 고성능 트랙 주행에 적합한 스포츠형 로드카"라고 설명했다. 

이전 GT3 모델과 마찬가지로 포르쉐 모터스포트는 "일관성 있게 순수 레이싱 기술을 양산 모델로 전환"하기 위해 신차 개발에 크게 관여했다. 이를 위해 신형 GT3는 기존의 고회전 자연흡기 수평대향 6기통을 4.0L 형태로 장착해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한 파워를 자랑한다. 또한 992세대 모델은 뉘르부르크링 12.9마일(20.8km) 코스에서 인상적인 7분 이하의 랩타임을 설정할 수 있도록 중요한 공기역학 및 기술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또한 수동 변속기 옵션도 유지한다.
 

신형 GT3의 뒷날개는 911 RSR 경주용 차의 뒷날개를 개조한 것이다

신형 911 GT3는 주로 공기역학 및 냉각 향상을 목표로 하는 광범위한 업그레이드를 거쳤다. 최초로 적용된 프런트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정교한 에어로다이내믹 효과를 내는 스완 넥(swan neck) 리어 윙, GT 레이스카 911 RSR에서 가져온 디퓨저 등이 특징이다.

최고출력 510마력(PS)을 내는 6기통 4.0L 박서 엔진은 내구 레이스에서 검증 받은 911 GT3 R의 구동계를 기반으로 한다. 이 엔진은 신형 911 GT3 컵에도 사용한다. 변속기는 포르쉐는 7단 듀얼 클러치(PDK)와 수동 6단 변속기 두 가지. 수동 변속기의 경우 0→시속 100km 가속 3.4초, 최고시속은 이전 911 GT3 RS보다 빠른 320km(PDK 장착 시 318km)를 낸다. 

새로운 윙과 디퓨저에 힘입어 고속 코너링 때 다운포스가 큰 폭으로 늘었다. 극한의 테스트 장소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 모든 포르쉐 스포츠카의 성능을 확인하는 전통을 이어가며, 이전 모델과 비교해 17초 빠른 기록을 세웠다. 드라이버 라스 케른(Lars Kern)은 20.8km 코스를 6분 59.927초 만에 달렸다. 이전 세대 모델과 비교하는 기준인 20.6km 구간에서는 6분 55.2초가 걸렸다. 

 

PDK GT3는 수동 변속기와 유사하다

포르쉐 브랜드 홍보대사 요르크 베르크마이스터(Jörg Bergmeister)는 옵션인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 R 타이어를 장착하고 달렸다. 베르크마이스터는 “그린 헬에서 지금까지 몰아본 차 중 가장 뛰어난 양산차”라고 소감을 밝혔다.

더 넓은 차체와 커다란 휠, 기술적인 요소를 추가했음에도 신형 911 GT3의 무게는 수동 변속기 모델 1418kg, PDK 모델 1435kg로 이전 모델과 비슷하다. 911 GT3의 특징인 시트를 제거한 뒷좌석 공간과 더불어 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CFRP) 프런트 보닛, 경량 글라스 윈도, 최적화된 브레이크 디스크, 단조 경량 알로이 휠 등으로 무게를 줄였다. 경량 스포츠 배기 시스템 덕분에 감소한 무게도 10kg에 이른다. 유로 6d ISC FCM(EU6 AP) 배출 기준에 맞춘 전동 조절식 배기 플랩은 감성적인 사운드를 제공한다. 신형 911 GT3의 복합연비는 13.3L/100km(PDK 장착 시 12.4)다.

실내에서는 현재 911의 특징을 따르면서 트랙 스크린을 추가했다. 버튼을 누르면 10,000rpm까지 엔진 회전수를 표시한 중앙 타코미터 양쪽에 서킷 주행에 필요한 정보인 타이어 공기압, 오일 압력과 온도, 연료 탱크 레벨과 냉각수 온도가 표시된다. 컬러 막대로 정보를 표시하는 ‘비주얼 시프트 어시스턴트’와 모터스포츠에서 파생한 시프트 라이트도 포함한다.

 

신형 911 GT3의 가격은 15만2416유로(약 2억342만 원)부터 시작한다

포르쉐 GT 모델은 개인 맞춤형 장비 수요가 크다. 911 GT3 역시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 제품을 비롯해 탄소섬유 경량 루프 등 GT3 전용 옵션을 고를 수 있다. 탄소섬유 사이드미러 커버, 어두운 컬러로 처리한 LED 매트릭스 메인 헤드라이트, 레드 컬러 요소를 없앤 익스클루시브 디자인 리어 라이트도 주요한 특징이다. 

구매 고객에게는 신형 911 GT3처럼 특별한 포르쉐 디자인 익스클루시브 크로노그래프를 제공한다. 모터스포츠 유전자를 반영한 하우징은 GT3 엔진의 커넥팅 로드처럼 견고하고 가벼운 티타늄 소재로 만들었다. 이 시계는 911 GT3의 휠을 연상시키는 와인딩 로터로 구동된다. 다이얼 컬러는 911 GT3의 외관 컬러와 동일하게 맞출 수 있다.

신형 911 GT3의 부가세 및 국가별 옵션을 포함한 판매가격은 15만2416유로(약 2억342만 원)부터 시작한다. 한국에는 7단 PDK가 탑재된 모델이 하반기 출시될 예정으로 가격은 미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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