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성과 경제성을 겸비한, 토요타 프리우스 플러스
상태바
실용성과 경제성을 겸비한, 토요타 프리우스 플러스
  • 아이오토카
  • 승인 2012.10.0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막 영국에서 출시된 7인승 프리우스 플러스를 위해 토요타는 단순히 기존의 5인승 프리우스에서 길이만 늘린 것이 아니다. 세계최초 7인승 풀 하이브리드인 프리우스 플러스는 기존의 프리우스보다 더 컴팩트해진 리튬이온 배터리를 달았다. 2마일(약 3.5km)을 오직 전기로만 갈 수 있는 배터리를 달고도 기존 모델보다 약 80kg늘어나는데 그쳤다.

길이가 4614mm인 이 기다란 프리우스 플러스는 기존 프리우스에서 섀시, 서스펜션, 구동계 등을 이어받았다. 길이가 135mm 늘어난 것은 주목할 만하지만, 외관 역시 5인승 프리우스의 그것을 너무 충실히 따른 것은 아닌지 의구심이 든다.

길 위에서, 프리우스 플러스는 기존의 프리우스처럼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일정 속도까지 끌어올리는 데는 약간 더 시간이 걸리는 느낌이었다. 전기 모터 주행에서 휘발유엔진주행으로의 이동은 비교적 조용했다. 특히 막힘없는 주행 능력과 핸들링은 특별한 무언가를 느끼게 해 주었다.

시트 배열은 2-3-2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뒷열은 기본적으로 아이들을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어른들은 다소 불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토요타측이 주장하는 프리우스 플러스의 연비는 22.7km/L이다. 우리가 도심과 고속도로에서 약 225km 정도를 달려본 결과 19.1km/L라는 수치를 얻을 수 있었다.

T 스피릿 모델이 약 5천390만원(T4 모델은 약 4천700만원)이라는 것은 다소 걸림돌이 될 수도 있겠다. 하지만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을 보살피고 있는 가족이라면, 실용성과 경제성을 겸비한 프리우스 플러스가 그 해답이 될 수도 있다.

글 : 맷 버트(MATT BUR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