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모터쇼] Q모델의 미래, 아우디 크로스레인 쿠페 컨셉트 카
상태바
[파리모터쇼] Q모델의 미래, 아우디 크로스레인 쿠페 컨셉트 카
  • 아이오토카
  • 승인 2012.10.04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 크로스레인 쿠페 컨셉트 카(Audi crosslane coupé concept)’가 파리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였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우디 크로스레인 쿠페를 통해서는 자동차와 주행 컨셉에 따른 미래 자동차 디자인의 모습을 살짝 엿볼 수 있다. 이 차에는 기술, 엔지니어링, 디자인의 완전 새로운 조화를 내포하고 있으며, 아우디에서 선보일 미래 Q 모델들에 적용될 디자인 언어의 한 지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차에 적용된 MSF(Multimaterial Space Frame, 복합소재 스페이스 프레임)은 무게, 가격, 차량의 라이프 사이클 과정에서의 에너지 사용 등 모든 부문에서 새로운 길을 개척하였다. 또한, 아우디의 경량화 구조 원리인 아우디 울트라 부문에서도 점진적인 단계라고 볼 수 있다.

1.5L 3기통 TFSI 엔진과 두개의 전기 모터를 더한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방식은 100km를 주행하는데 1.1L 밖에 소비되지 않는다(리터당 90.9km 주행). 이산화탄소 배출량 역시 26g/km에 불과하다.

특히 차량 루프를 떼어낼 수 있고 아우디 커넥트(Audi connect)를 통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해 세계적으로 젊고 스포티한 고객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