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디자인의 이름으로 다시 태어난 이보크
상태바
칸 디자인의 이름으로 다시 태어난 이보크
  • 아이오토카
  • 승인 2012.09.2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잘 칸(Afzal Kahn)의 최신 프로젝트 가운데하나는 레인지로버의 새로운 미니 SUV인 이보크(Evoque). 특히 칸 디자인(Kahn Design)에서는독특한 스타일에 주력한 ‘RS250 베수비오스 쿠퍼’를 내놓으면서 흥미로운 자료도 공개했다(베수비오스는 이탈리아의 활화산 이름). 쿠퍼의 신제품 구매고객의 90% 이상이 젊은 층, 도심 거주자, 그리고 전통적인 고객보다는 여성 고객이라는 점이다.

이 차를 만들기 위해 복잡한 작업이 많았지만, 칸디자인의 이보크는 차의 성능과 함께 개성을 끌어 올리기 위해 외적인 부분을 많이 수정했다. 이보크에서 중점을 둔 부분은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에서 상호 연관성, 또는 통일성을 갖는 것이었다. 독특한 크로스 헤어 타입의 배기 시스템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만들었으며, 플루토-매틱 라이프스타일의 매력을 반영한 것이라고 한다.

칸의 터치는 프론트와 리어 범퍼, 부트 스포일러, 중앙의 배기장치, 안개등, 프론트 범퍼에 내장된 LED 러닝 라이트, 칸의 로워링 모듈, 프라이버시 글라스, 베수비오스 쿠퍼 전용 브레이크 캘리퍼, 알루미늄 소재의 통기성 풋 페달들, 히팅 시트, 플로어 매트, 알루미늄 페달에까지 새겨진 칸 브랜딩등이 포함된다. 휠 세팅에서 완벽을 기하는 칸에서는 이번에도 차의 아이덴티티를 살릴 수 있는 휠을 추천했다. 첨단 제조기법과 첨단 소재기술이 동원된 9x22인치 RS600 휠은 매트 그레이 컬러이며, 오리지널 센터캡에 꼭 맞는 디자인이다.

한편, 인디비주얼 디자인을 추구하는 칸은 항상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 중 하나다. 예를 들어 외부 색상은 당신의 진(Jean) 바지와 같은 컬러로 꾸미고, 실내는 그에어울리는 그레이 T셔츠처럼 꾸밀 수도 있다. 또한고객은 시계의 컬러를 비롯해 어떤 주문도 요구할수 있다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