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ⅹ핫 휠즈 디자인  공모전에 도전하세요
상태바
폴스타ⅹ핫 휠즈 디자인  공모전에 도전하세요
  • 오토카 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24.03.10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전은 3월 5일부터 4월 16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는다

폴스타(Polestar)가 장난감 기업 마텔(Mattel)의 핫 휠즈(Hot Wheels) 브랜드와 함께 ‘2024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폴스타의 디자인 DNA와 핫 휠즈의 비전을 접목한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꿈’(Dreams)이다. 어린 시절 상상력을 바탕으로 경계에 얽매이지 않는 창의력 있는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2024 공모전 우승 디자인은 1:64 스케일의 핫 휠즈 X 폴스타 컬렉션 제품으로 제작, 판매된다. 

공모전 제출 기준은 참가자의 상상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최종 출품 작품의 크기나 유형 또는 용도에 제한을 두지 않았다. 하지만 최종 디자인은 1:64 핫 휠 다이캐스트(die-cast) 자동차 모형으로 제작할 수 있어야 한다. 모형의 내부 디자인과 주변 환경을 보여주는 시각 자료도 일부 제출되어야 한다. 우승 선정에 앞서 최종 후보에 오른 참가자는 폴스타 디자인 팀의 일대일 코칭을 받을 수 있으며, 제출한 디자인을 다듬어 최종 선발에 오르게 된다.

막시밀리안 미소니(Maximilian Missoni) 폴스타 디자인 총괄은 “순수, 진보와 퍼포먼스를 주제로 진행된 지난 세 번의 디자인 공모전에 이어 이제는 경계를 넓히고 재미를 더할 때가 왔다. 참가자들은 폴스타를 넘어선 상상력을 마음껏 펼쳐주기 바란다” 라고 말했다. 

폴스타 시너지 콘셉트카

테드 우(Ted Wu) 마텔의 부사장이자 글로벌 자동차 디자인 책임자는 “핫 휠즈 디자인 팀은 기존의 접근 방식에 계속해서 도전해 왔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가자들이 새로운 것을 보여줄 기회가 되길 바란다. 출품작들이 매우 기대된다” 라고 전했다. 

한편, 폴스타 디자인 공모전은 시작 이래 전 세계 학생과 전문 디자이너들의 출품작을 통해 다양한 차량과 최첨단 콘셉트를 선보여 왔다. 획기적인 디자인으로는 내부와 외부에서 보이는 공기 필터로 지역 오염을 해결하는 자동차, 전기와 헬륨 비행선(airship), 보행을 돕는 인공 블레이드와 핀란드의 유명한 피스카스 아트 & 디자인 비엔날레(Fiskars Art & Design Biennale)에서 실물로 선보였던 디자이너 크리스티안 탈비티(Kristian Talvitie)의 초소형 트리 하우스 코야(KOJA)등이 있다.

2021 폴스타 공모전 우승작 초소형 트리하우스 코아(KOJA)

폴스타는 2023년 뮌헨에서 열린 IAA에서 퍼포먼스 테마의 공모전 우승작인 폴스타 시너지(Synergy) 콘셉트카를 공개하고, 미국 캘리포니아의 엘 세군도(El Segundo)에서 열린 마텔의 핫 휠즈 레전드 투어에 참가했다. 2024 폴스타 디자인 공모전은 2024년 3월 5일부터 4월 16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는다. 폴스타는 2024년 4분기에 디자인 공모전 우승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웹사이트(https://www.polestar.com/global/polestar-design-contest/2024)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