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 편의성 개선, 2021년형 더 뉴 카마로 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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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과 편의성 개선, 2021년형 더 뉴 카마로 SS
  • 아이오토카 편집부
  • 승인 2020.10.26 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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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Chevrolet)가 디자인과 편의사양을 업그레이드한 2021년형 ‘더 뉴 카마로 SS'(The New Camaro SS)를 선보이며 26일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2021년형 더 뉴 카마로 SS는 전면부를 중심으로 새 디자인이 적용됐다. 유광 블랙 컬러가 적용됐던 전면 범퍼는 바디컬러와 동일한 컬러를 사용해 일체감을 주었다. 범퍼 중앙에 자리했던 플로우타이 엠블럼을 블랙보타이 디자인으로 바꾸고 라디에이터 그릴로 위치를 옮겼다. 

 

바디 컬러는 무채색인 기존 애쉬그레이 컬러 대신 유채색의 리버사이드 블루(Riverside Blue) 컬러를 신규 도입해 플레이밍 레드(Flaming Red), 다크 쉐도우 그레이(Dark Shadow Grey), 턱시도 블랙(Tuxedo Black)과 함께 보다 다양한 스펙트럼의 바디컬러를 제공한다.

고급 편의사양도 새롭게 추가됐다. 별도의 USB케이블 연결 없이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을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무선 스마트폰 프로젝션(Wireless Phone Projection) 시스템이 신규 탑재됐다. 이를 통해 운전자들은 무선으로도 스마트폰을 연결해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 디지털 후방카메라를 통해 차량 뒤쪽 상황을 룸미러 LCD 화면을 통해 보여주는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가 적용됐다. 업계 최초로 캐딜락에 적용돼 화제를 모은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는 시야에 방해 없이 와이드뷰로 후방 상황을 보다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 ECM 룸미러와 함께 사용이 가능하다. 시야를 더 넓히기 위해 기존 스포일러에 있던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 전용 디지털 카메라를 차량 루프의 샤크핀 안테나로 옮겼다.

동급 최강 성능은 그대로 유지된다. 최고출력 453마력, 최대토크 62.9 kg.m의 폭발적인 성능을 발휘하는 8기통 6.2L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은 하이드라매틱 10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린다. 이를 통해 0→시속 100km 가속을 4초만에 끝낸다.

 

이밖에 1초당 1,000번 이상 노면의 상태를 파악해 댐핑을 조절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후륜 브레이크의 독립적 컨트롤을 통해 코너링 제어력을 최적화하는 토크 벡터링 시스템(Torque Vectoring System) 등을 적용했다.

또한 라인락(Line Lock) 기능이 포함된 커스텀 론치 컨트롤 시스템을 얹어 초반 가속력을 끌어올렸다. 주행 모드는 투어(Tour), 스포츠 (Sport), 트랙(Track), 스노/아이스(Snow/Ice) 등으로 다양한 주행 환경에 대응할 수 있다.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은 “쉐보레의 레이싱 DNA를 담은 정통 스포츠카 카마로 SS가 디자인과 편의사양 개선을 통해 상품성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며 "최고의 성능과 가성비를 갖춘 카마로 SS가 이번 연식변경 모델을 통해 또 한번 스포츠카 마니아들의 가슴을 뛰게 만들 것"이라고 자신했다.
 

2021년형 더 뉴 카마로 SS의 가격은 5,450만원이며, 스콜피온 레드 인테리어 패키지가 적용된 볼케이노 레드 스페셜 에디션은 5,529만원이다. (3.5% 개소세 인하분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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