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의 퍼포먼스 모델, 2014 카마로 & 아베오 RS 출시
상태바
쉐보레의 퍼포먼스 모델, 2014 카마로 & 아베오 RS 출시
  • 김석민
  • 승인 2013.11.1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은 11월 1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자리한 쉐보레 전시장에서 RS(Rally Sport) 2종의 신차발표회를 갖고 2014 아베오 RS와 2014 카마로 RS를 공개했다. 1967년 1세대 카마로부터 적용됐던 RS는 랠리 스포트(Rally Sport)의 약자로 쉐보레 모델 중 자동차 경주용 장비들을 갖춘 스페셜 모델을 의미한다.

2014 카마로RS는 323마력을 내뿜는 6기통 3.6L 엔진을 바탕으로 카마로의 DNA를 한층 더 강조한 내·외관 변화를 담은게 특징이다.

외모 곳곳엔 RS만의 DNA가 더해졌다. 전면부는 프론트 그릴과 헤드램프가 한층 날렵하게 다듬어졌고, 하단부 그릴과 함께 변경된 프로젝션 타입 안개등이 더해졌다. 측면엔 새로운 디자인의 20인치 알로이 휠이 신겨졌고 후면부는 일체형 LED 리어램프와 빌트인 타입의 대구경 듀얼 머플러 등을 적용했다. 또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트렁크 리드에는 RS 스페셜 패키지를 상징하는 붉은색 RS 레터링이 더해졌다.

실내에는 쉐보레의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쉐보레 마이링크, 멀티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하이테크 자동차정보장치(DIC) 등의 편의장비가 적용됐다.

아베오 RS는 쉐보레 트랙스, 크루즈에 사용됐던 1.4L 4기통 휘발유 터보 엔진을 얹었다. 더블 가변 밸브 타이밍(DCVCP) 기술을 적용해 흡·배기 타이밍을 최적화했고 터보렉 현상을 최소화시켜 엔진 응답성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젠(Gen) II 6단 자동변속기가 뒷받침되어 최고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20.4kg·m를 낸다.

외모는 핫해치(Hot-Hatch) 스타일링을 따랐다. 앞·뒤 범퍼와 사이드 스커트는 스포츠 바디킷으로 재구성됐고, 트렁크 리드 끝자락에는 광폭 리어 스포일러를 달았다. 사이드 미러는 다크블랙 색상의 LED로 꾸며졌고 다크메탈릭 17인치 알로이휠을 신겼다. 그리고 RS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안개등, RS 앰블럼, 전용 스포츠 머플러를 더했다.

실내는 젯블랙 색상으로 통일성을 강조했다. 여기에 붉은색 RS 자수로고와 스티치로 장식된 스웨이드 재질의 스포츠 버킷 시트, D컷 스타일 스티어링 휠, RS 전용 계기판 그래픽과 센터페시아 디자인, 토글 쉬프트를 포함한 스포츠 스타일 기어 노브, 알루미늄 재질의 스포츠 페달, RS 플로어매트 등을 적용했다.

하체는 댐퍼 튜닝을 통해 기존 대비 높이를 10mm 낮춘 퍼포먼스 서스펜션을 기반으로 차체 무게중심을 낮춰 주행 안정성을 키웠다. 또한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과 통합형 차체 자세 제어(ESC)를 기본으로 채택했다.

편의장비는 후방 카메라 기능을 더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쉐보레 마이링크(MyLink)가 더해졌다. 색상은 어반 오렌지, 알렉산더 화이트펄, 러시안 블랙, 뉴욕 레드 등 총 4종을 고를 수 있다.

한국지엠 영업•마케팅•AS 부문 마크 코모(Marc Comeau) 부사장은 “아베오 RS가 터보 엔진을 얹은 트랙스(Trax) 및 크루즈(Cruze) 터보모델과 함께 고효율 다운사이징으로 쉐보레 브랜드를 이끌어나가는 한편, 새로 선보이는 카마로RS는 고성능 퍼포먼스 라인업까지 확장된 폭넓은 선택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알렸다.

쉐보레 2014 카마로 RS의 가격은 4천710만원(자동변속기 기준), 2014 아베오 RS는 1천949만원이다. 2014 카마로 RS의 판매는 이달 중순부터 시작되며, 2014 아베오 RS는 12월 본격판매에 앞서 오늘부터 계약접수에 들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