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마칸, 2014년 출시 예정
상태바
포르쉐 마칸, 2014년 출시 예정
  • 안민희
  • 승인 2013.07.0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 마칸이 2014년 출시를 겨냥한다.

포르쉐의 신형 SUV ‘마칸(Macan)’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마칸은 카이엔보다 작은 SUV로, 포르쉐의 판매를 늘려줄 핵심 라인업 중 하나가 될 것이다. 포르쉐는 마칸의 예상 판매율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한 해 5만 5천대의 판매를 예상하고 있으며, 일부는 한 해 7만 5천대의 판매를 기록할 것으로 보고 있다.

오토카가 입수한 자료에 의하면, 마칸의 출시까지는 12개월 정도가 남았다. 마칸은 인도네시아어로 호랑이를 뜻한다. 그 이름만큼 날랜 움직임을 선보일 것이다. 최고등급 모델은 포르쉐의 신형 V6 3.0L 트윈 터보 엔진을 얹어 400마력의 성능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은 기본형 V6 엔진이 약 3만 6천 유로(5천 300만 원)에서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추후 직렬 4기통 2.0L 터보 엔진이나 디젤 엔진이 추가될 가능성도 있다. 만일 4기통 엔진을 얹는다면 마칸은 968이후 처음으로 4기통 엔진을 얹는 포르쉐가 된다.

사진에 찍힌 모델은 5도어 모델이다. 하지만 포르쉐가 3도어 모델 또한 준비할 것으로 보인다. 3도어 모델은 이 급의 SUV 중에서는 가장 주행 성능을 끌어올린 모델로 자리잡을 것이다. 비교 대상을 꼽는다면 레인지로버 이보크가 있다. 하지만 마칸은 이보크에 비해 더욱 온로드 주행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다.

마칸은 앞바퀴 굴림 기반인 MLB 플랫폼을 바탕으로 한다. 하지만 포르쉐는 앞바퀴 굴림 모델을 만들 생각이 없다. 그래서 포르쉐는 앞바퀴 굴림 기반의 네바퀴 굴림 시스템을 준비하고, 네바퀴 굴림 모델만 생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