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3, 개인화된 옵션이 MG 3 판매량의 핵심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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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G 3, 개인화된 옵션이 MG 3 판매량의 핵심이 될 것이다
  • 짐 홀더
  • 승인 2013.05.31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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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G 3 슈퍼미니가 이번 여름 영국에서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회사 내부에서 피아트 500과 시트로엥 DS3의 라이벌로 여겨지는 이 모델은 깜찍한 외모를 갖췄으며,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 스타일링 패키지를 달았다. 우리가 중국에서 테스트한 모델은 말 그대로 중국 판매용 스펙을 갖추고 있다. 이는 1.5L 휘발유 엔진 버전이 영국에 들어올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하지만 약간의 수정은 거치게 된다.

아울러 영국 버전은 스티어링이 개선되고 서스펜션 셋업도 달라진다. 스티어링 휠의 위치가 어중간하지만, 드라이빙 포지션은 훌륭한 편. 객실도 상대적으로 여유롭다. 시트는 몸을 잘 받쳐주고, 뒷좌석의 레그룸과 트렁크 공간은 동급 모델에 비해 넓다. 대시보드와 스티어링 휠의 재질도 나쁘지 않다. 도로 위에서의 주행감이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가능성이 엿보인다.

연비가 뛰어나다고 볼 수 없는 엔진은 저회전 구간에서는 발랄한 움직임을 보여준다. 하지만 5,000rpm 정도의 고회전에서는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의 양이 상당하다. 5단 기어박스는 위치를 잘 잡았고, 변속 타이밍도 적절하다. 트랙을 두 바퀴정도 돌면서 느낀 점은 약간의 보디롤이 있다는 것. 스티어링도 너무 가볍다는 생각이다. 당신에게 이 차를 사라고 권하기에는 아직 이른 듯하다.

이 차의 핵심은 아마도 합리적인 가격과 개인화된 옵션에 있을 것이다. 팁을 주자면 대략 1만 파운드(약 1천710만원)에서 1만6천 파운드(약 2천740만원)가 될 것이다. 라이벌들에 비해 경쟁력 있는 가격이다.

글: 짐 홀더(Jim Holder)

MG 3 1.5
0→시속 100km 가속: 11.5초
최고시속: 182km
복합연비: 16.1km/L(유럽기준)
CO₂ 배출량: 140g/km
무게: 1165kg
엔진: 4기통, 1498cc, 휘발유
최고출력: 108마력/6000rpm
최대토크: 13.8kg·m/4500rpm
변속기: 5단 수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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