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Z에 대해 확실히 모르는 사람들은, 가격이 2만4천 파운드(약 4천70만원)인 THP200엔진의 스포트 버전이 이보다 3-4배쯤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보다 사양이 높은 GT 버전은 2만6천 파운드(약 4천400만원)이다.) 실제 가격을 아는 사람들 또한, 대량생산과 광고로 유명한 프랑스의 대형 제조사가 이렇게 가격대가 적당하면서도 특별한 차를 제조해서 판매할 수 있다는 사실에 경탄을 금치 못할 것이다.
200마력의 터보차저 1.6L THP200 엔진의 성능은 뛰어나다고까진 할 수 없어도 꽤 괜찮은 수준이었다. 1,400kg에 가까운 푸조 특유의 중량감이 느껴지긴 했지만, 새로운 208이나 308은 이보다 경량화될 계획이라고 한다. 0→시속 100km 가속시간은 7.5초, 최고시속은 242km에 조금 못 미친다. 엔진은 6,500rpm 레드라인까지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가속이 가능하고, 토크밴드도 굉장히 넓기 때문에 도심에서 주행하기도 수월하다.
글: 스티브 크로플리(STEVE CROPLEY)
PEUGEOT RCZ GT HTP200
0→시속 100km: 7.6초
최고시속: 235km
복합연비: 14.9km/L(유럽기준)
CO₂ 배출량: 155g/km
무게: 1421kg
엔진: 4기통, 1598cc, 터보, 휘발유
최고출력: 200마력/5800rpm
최대토크: 28.1kg·m/1770rpm
변속기: 6단 수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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