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이보크 같은 리어 스타일링을 통해 이 새로운 미니에게 주어진 미션을 파악할 수 있다. 컨트리맨과 동일하게 페이스맨의 스타일링에 대한 견해는 극과 극이다. 두 개가 적어진 도어, 경사진 루프라인과 넓은 엉덩이는 공격적인 스탠스를 보여준다. 하지만 우아해 보이지는 않는다. 이번 시승은 우리가 페이스맨을 영국 도로에서 처음 가져보는 테스트다.
미니가 주장하는 복합연비는 20.4km/L. 휘발유 엔진을 얹은 페이스맨과 비교해 매우 뛰어난 수치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과연 더 많은 돈을 주고 굳이 상시 네바퀴굴림 시스템을 더해야 하는지 생각해봐야 한다. 두바퀴굴림 SD 페이스맨은 75kg 가벼울 뿐만 아니라, 연비 역시 21.7km/L로 더 좋기 때문이다. 다른 스포티한 미니들과 마찬가지로, 페이스맨은 빠르고 정확한 스티어링 랙을 제공한다. 이는 생동감 넘치는 개성을 부여한다.
하지만 뒷좌석의 빅뉴스는 독립된 두 개의 시트만이 존재한다는 사실이다. 이는 페이스맨을 강제적으로 4인승으로 만들며, 시트의 다양한 활용을 방해한다. 하지만 뒤집어서 생각해보면, 독립된 구조로 인해 뒷좌석에 앉은 승객들은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게 됐다. 루프가 뒤로 갈수록 기울지만, 헤드룸과 레그룸의 공간도 넉넉하다. 트렁크 공간은 350L로, 컨트리맨과 동일하다.
글: 맷 버트(MATT BURT)
MINI PACEMAN SD ALL4
0→시속 100km: 9.3초
최고시속: 196km
복합연비: 20.4km/L(유럽기준)
CO₂배출량: 130g/km
무게: 1465kg
엔진: 4기통, 1995cc, 터보디젤
최고출력: 145마력/4000rpm
최대토크: 31.1kg·m/1750~2700rpm
변속기: 6단 수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