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를 살펴보면 당신은 다양한 키트를 찾을 수 있다. 여기에는 후방 카메라와 터치스크린 위성 내비게이션이 포함된다. 드라이빙 포지션은 좋은 편이고 시트는 편안하다. 하지만 버튼 배열은 좀 더 신경 써야 되겠다. 뒷좌석은 성인이 앉아도 불편하지 않을 정도이고 트렁크의 공간도 넉넉하다. i30의 파워트레인은 128마력의 1.6L 디젤을 손본 것.
주행은 얌전하고 코너에서의 그립감도 훌륭한 편이다. 유일한 불만은 스티어링이다. 정확도가 부족하고 응답성도 떨어진다. 결국, i30는 포드 포커스보다 다소 매력이 떨어져 보인다. 전반적으로 3도어 i30은 스타일리시하고 유지비가 덜 들며, 운전하기 쉽다. 모든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차. 모든 주류 메이커들이 고려해야 할 사안이다.
글: 루이스 킹스톤(Lewis Kingston)
HYUNDAI i30 SPORT NAV 1.6 CRDI (128PS) 3DR
0→시속 100km: 10.9초
최고시속: 196km
복합연비: 24.4km/L(유럽기준)
CO₂배출량: 108g/km
무게: 1421kg
엔진: 4기통, 1582cc, 터보디젤
최고출력: 128마력/4000rpm
최대토크: 26.5kg·m/1900~2750rpm
변속기: 6단 수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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