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모토라드가 선보이는 하이 퍼포먼스 바이크, HP4
상태바
BMW 모토라드가 선보이는 하이 퍼포먼스 바이크, HP4
  • 아이오토카
  • 승인 2013.01.2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모터사이클 브랜드인 BMW 모토라드가 슈퍼 스포츠 바이크 BMW S 1000 RR의 고성능 버전인 BMW HP4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이 퍼포먼스(High Performance)의 약자인 HP를 딴 BMW HP4는 수랭식 직렬 4기통 1.0L 엔진을 얹어 최고출력 193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또한, 다이내믹 댐핑 컨트롤과 론치 컨트롤, 레이싱용 아크로포비치 머플러 등의 장치들을 더했다. 외관은 HP 고유의 블루 앤 화이트 톤으로 선보이며, 다양한 옵션과 액세서리를 더할 수 있는 패키지를 함께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되는 BMW HP4는 다양한 장비를 추가했음에도 불구하고 가벼운 중량을 자랑한다. 차체 여러 부분을 탄소 소재로 제작했으며 알루미늄 단조 휠과 티타늄 배기시스템 등을 더해 차체 중량은 199kg에 불과하다.

지능적으로 서스펜션의 댐핑을 조절하는 다이내믹 댐핑 컨트롤은 가속과 감속 등 어떠한 주행 상황에서도 최적의 접지력을 유지해 안전성과 함께 고속 주행 성능을 더욱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클러치 연결만으로 빠른 가속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엔진 출력을 돕는 론치 컨트롤 시스템을 제공한다. 아울러 레인(Rain), 스포츠(Sport), 레이스(Race), 슬릭(Slick) 총 4가지 모드 주행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브램보 모노블럭 브레이크 캘리퍼와 레이스 ABS, DTC 등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리어 타이어는 한 사이즈 큰 200/55 ZR 17 타이어를 신었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BMW S 1000 RR의 유전자를 계승해 블루와 화이트 색상으로 이루어져 있다. 차체 하단의 배기 시스템 대신 엔진 스포일러가 리어 타이어까지 길게 이어졌으며, 뒷좌석에 캐노피가 자리했다. 뿐만 아니라, 옵션으로 다양한 액세서리 패키지를 제공한다. 가격은 BMW HP4가 3천190만 원, BMW HP4 컴피티션 패키지가 3천690만 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