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 퍼포먼스(High Performance)의 약자인 HP를 딴 BMW HP4는 수랭식 직렬 4기통 1.0L 엔진을 얹어 최고출력 193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또한, 다이내믹 댐핑 컨트롤과 론치 컨트롤, 레이싱용 아크로포비치 머플러 등의 장치들을 더했다. 외관은 HP 고유의 블루 앤 화이트 톤으로 선보이며, 다양한 옵션과 액세서리를 더할 수 있는 패키지를 함께 선보인다.
지능적으로 서스펜션의 댐핑을 조절하는 다이내믹 댐핑 컨트롤은 가속과 감속 등 어떠한 주행 상황에서도 최적의 접지력을 유지해 안전성과 함께 고속 주행 성능을 더욱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클러치 연결만으로 빠른 가속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엔진 출력을 돕는 론치 컨트롤 시스템을 제공한다. 아울러 레인(Rain), 스포츠(Sport), 레이스(Race), 슬릭(Slick) 총 4가지 모드 주행이 가능하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BMW S 1000 RR의 유전자를 계승해 블루와 화이트 색상으로 이루어져 있다. 차체 하단의 배기 시스템 대신 엔진 스포일러가 리어 타이어까지 길게 이어졌으며, 뒷좌석에 캐노피가 자리했다. 뿐만 아니라, 옵션으로 다양한 액세서리 패키지를 제공한다. 가격은 BMW HP4가 3천190만 원, BMW HP4 컴피티션 패키지가 3천690만 원이다.
저작권자 © 오토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