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가 선보이는 로드스터, 더 뉴 SL 63 AMG
상태바
벤츠가 선보이는 로드스터, 더 뉴 SL 63 AMG
  • 아이오토카
  • 승인 2012.11.0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츠가 더 뉴 SL 63 AMG를 국내에 선보인다. 60여 년의 역사를 지닌 더 뉴 SL 63 AMG는 벤츠의 양산 모델 최초로 올 알루미늄 보디 셀을 적용했다. 무게는 256kg으로 기존 모델 대비 약 110kg 가벼워졌으며, 비틀림 강성도 20% 향상되었다.

더 뉴 SL 63 AMG의 외관은 긴 보닛과 넓은 후미로 이어지는 로드스터의 비율이 적용되었다. 실내에는 독특한 디자인의 에어밴트를 비롯해 AMG 앰블럼이 새겨진 E-SELECT 레버와 나파 가죽의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및 알루미늄 변속 패들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3가지 색상의 엠비언트 라이트, AMG 계기반, AMG 스포츠 나파 가죽 시트, 카본 트림 등이 적용되었으며, AMG 계기반에는 IWC 아날로그시계가 더해졌다.

더 뉴 SL 63 AMG에는 메르세데스-AMG의 5.5L V형 8기통 바이터보 엔진이 얹어졌다. 최고출력 537마력, 최대토크 81.6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0→ 시속 100km 가속시간은 4.3초이다. 퍼포먼스 패키지 선택시에는 최고출력은 27마력, 최대토크는 11kg‧m가 증가하고 0→ 시속 100km 가속시간은 4.2초이다.

또한,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매직 비전 컨트롤은 와이퍼의 좌우 작동 방향에 맞춰 와이퍼에 결합된 분사구에서 워셔액이 직접 분무된다. 이에 따라 앞 유리에 워셔액이 분무되는 동안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고, 오픈 탑 드라이빙을 즐기는 경우에도 워셔액이 실내로 들이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다.

편의 및 안전장비로는 키를 손에 쥐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문을 열고 시동을 거는 것이 가능한 키레스 고와 트렁크에 손을 대지 않고 발의 움직임만으로 트렁크 개폐가 가능한 핸즈프리 액세스 기능 및 주의 어시스트, 프리 세이프와 어댑티브 브레이크 라이트,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가격은 2억7백9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