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모터쇼] 현대차, i20 월드랠리카 공개
상태바
[파리모터쇼] 현대차, i20 월드랠리카 공개
  • 아이오토카
  • 승인 2012.10.0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는 이번 파리모터쇼에서 i20를 기반으로 랠리 경주용 차로 개조한 i20 월드랠리카를 공개하고 향후 월드랠리챔피언십(WRC, World Rally Championship)에 본격적으로 투입할 것을 밝혔다.

이번 i20 월드랠리카는 300마력 수준의 터보차저가 장착된 1,600cc 엔진을 적용하고 경기 전용 6단 시퀀셜 변속기, 4WD 시스템을 장착했고, 다양한 노면에서 최적의 주행성능이 가능한 차체와 서스펜션 시스템 개발을 통해 월드랠리챔피언십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차는 남양연구소의 전담 엔지니어들과 유럽의 랠리카 전문 엔지니어들이 설계부터 각종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공동으로 랠리카 개발에 투입되어 극한의 주행 성능과 내구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 남양연구소 내 최첨단 풍동 장비를 활용해 공기역학적으로 재설계하고 최고수준의 성능과 디자인을 구현했다.

여기에 차체 구조를 보강해 차체 비틀림 강성을 높였고 경량화와 최적화를 통해 상하/전후/좌우 무게 배분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차체와 엔진룸을 공기역학적으로 재설계해 주행성능을 개선하고 고출력 엔진의 발열 문제를 해결했다.

현대차는 2000년도에 최초로 베르나 월드랠리카로 WRC에 4년간 참가한 바 있으며 이번에 독자 개발한 i20 월드랠리카를 가지고 랠리카 계보를 이어나갈 전망이다. 주요 제원 및 참가 시기, 팀 구성 등 세부 사항은 향후 추가적으로 밝힐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